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Poll&Talk은 정치,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첨예한 이슈들에 대해 대국민적 여론을 수렴합니다. 투표 결과와 댓글은 기사에 반영됩니다. 공정한 투표를 위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폴앤톡] 영유아 마스크 해제, 적절한 타이밍일까?

2명 참여
투표종료 2022.09.20 15:34 ~ 2022.10.04 16:05
[폴앤톡] 영유아 마스크 해제, 적절한 타이밍일까? 클립아트코리아
 

 

919일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7,917, 한 달 전인 지난 822일과 비교하면 무려 11만 명이나 감소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거쳤음에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추세는 점차 안정화되는 모양새인데요.

 

코로나19와 함께 지낸 지 어느덧 3년 가까운 시간이 흐른 가운데, 방역을 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의료계를 중심으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젠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이 강력하게 대두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마스크 방역 조치를 하루빨리 해제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는데요

정재훈 가천대 의과대학 교수는 한 라디오프로그램에서 “(마스크 의무 착용으로) 아이들의 교육이라든지, 특히 언어나 표정에 있어서 많은 문제가 생기고 있다는 것을 교육 현장 전문가들로부터 듣고 있다, 아이들의 마스크 착용이 교육적으로 해가 될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서영유아에 대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돼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하지만 이에 대해 아직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19와 계절독감이 함께 유행하는트윈데믹의 가능성이 대두하고 있는데요. 전문가들 역시 독감 대규모 유행을 경고하는 가운데, 마스크 의무화 조치를 해제한다면 영유아들의 건강이 염려될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최근엔 영유아를 중심으로 수족구병이 확산하는 등 아이들의 청결에 많은 신경을 쏟아야 합니다.

 

영유아의 마스크 의무 착용을 빠르게 해제하는 것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조중환 사진
조중환 기자  highest@wisdot.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