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앤톡] 영유아 마스크 해제, 적절한 타이밍일까?
![[폴앤톡] 영유아 마스크 해제, 적절한 타이밍일까?](/upload/47b89175b3e9459e9e030bcd5d9e2954.jpg)
9월 19일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7,917명, 한 달 전인 지난 8월 22일과 비교하면 무려 11만 명이나 감소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거쳤음에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추세는 점차
안정화되는 모양새인데요.
코로나19와 함께 지낸 지 어느덧 3년 가까운 시간이 흐른 가운데, 방역을 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의료계를 중심으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젠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이 강력하게 대두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마스크 방역 조치를 하루빨리 해제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는데요.
정재훈 가천대 의과대학 교수는 한 라디오프로그램에서 “(마스크 의무 착용으로) 아이들의 교육이라든지, 특히 언어나 표정에 있어서 많은 문제가 생기고 있다는 것을 교육 현장 전문가들로부터 듣고 있다”며, 아이들의 마스크 착용이 교육적으로 해가 될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서 “영유아에 대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돼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하지만 이에 대해 아직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19와 계절독감이 함께 유행하는 ‘트윈데믹’의 가능성이 대두하고 있는데요. 전문가들 역시 독감 대규모 유행을
경고하는 가운데, 마스크 의무화 조치를 해제한다면 영유아들의 건강이 염려될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최근엔 영유아를 중심으로 수족구병이 확산하는 등 아이들의
청결에 많은 신경을 쏟아야 합니다.
영유아의 마스크 의무 착용을 빠르게 해제하는 것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Poll&Talk 진행 중인 Poll
Best 댓글
대유 하는짓 보면 기가 찹니다
2대한민국 주식시장을 쓰레기 투기장으로 만든 정치인들은 알면서도 내비두는거지? 대표의 고의적인 잘못을 주주들이 고스란히 피해를 입게 내비두는 것이 진정 국가가 존개한다라고 볼 수 있나? 개인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상법개정을 하루빨리 시행해라.
3이번일을 계기로 국내 주식시장에 경종을 울리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더이상 주가조작세력을 묵인해선 안될것입니다.
4주가조작세력 및 범죄지들이 국내 주식시장을 어지럽히는 문제점을 없어져야 합니다.
5소액주주 권리, 꼭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의 기사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긴 시간 회사의 횡포에도 굳건한 대유 소액주주 연대 항상 응원합니다. 꼭 이루어지길 빌면서…
6귀한정보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7대유 소액주주연대 화이팅하세요. 기자님~ 정확한 정보 기사화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기사 계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