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우원에게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라던 이순자 “할아버지 얼굴에 먹칠”

입력 : 2023.05.10 17:25 수정 : 2023.05.10 17:27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지난 3월 한국을 찾아 5.18 단체 사죄 활동 등 여러 행보에 나서고 있는 전두환 씨의 손자 전우원씨에게 할머니인 이순자씨가 “5.18때 태어나지도 않은 너는 주제넘게 아무데나 나서지 말고 자신에게 떨어진 일이나 잘 처리하도록 해라라며 질책했습니다.

 

지난 9일 방송된 MBC시사교양프로그램 PD수첩에서 전 씨는 이 여사에게 할머니, 미국에서 보러 오라고 하셔서 뵈러 왔어요. 많이 바쁘시죠? 사랑해요 할머니라고 문자 메시지를 보냈고, 이 여사는 이같이 답장을 보냈습니다.

 

이 씨는 너의 기억의 출처는 모두 16년 전 우리 집을 떠난 너의 어머니로부터 온 것인 듯하니 한번 물어보렴이라며 마약에 손을 대고 해롱거리는 것도 모자라 할아버지 얼굴에 먹칠을 해라고 꾸짖었습니다.

 

앞서 이 씨는 전 씨가 미국에 있을 당시 돌아와라, 제발 이 할미 품으로. 이 할미도 유방암 2기라 얼마나 오래 살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함께 최선을…”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냈던 것과는 확연히 달라진 분위기가 감지됩니다.

 

이 씨는 손자의 폭로에 대해서는 겨우 열한 살. 그 아이가 폭로하는 내용은 모두 그 어미가 제공하는 것으로 보인다재용 일가는 일본에서 돌아온 후 분가해서 살고 있었고 일요일을 가족의 날로 정해 모여서 운동하거나 놀이공원에 가거나 오락실에 가는 등의 일정을 보냈기 때문에 손님을 일요일에 집으로 부르는 일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앞서 전 씨가 매주 일요일마다 할아버지 댁에 많은 손님이 찾아왔고, 그때마다 돈 봉투를 나눠줬다고 주장한 것에 대한 주장을 반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방송에서 전씨의 친모인 최모씨가 출연해 연희동 자택의 숨겨진 공간에 현금이 쌓여있었다며, 전두환 일가의 비자금과 관련한 내용을 폭로했습니다.

 

최씨는 연희동 가택 수사 당시를 떠올리며, 수사 당시 집에 현금을 치우기 위해 친척분들이 오셔서 가방이랑 쇼핑백 이런 데 현금을 담아서 들고 가는 걸 많이 봤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같은 방송에 출연한 전씨의 부친인 전재용씨는어린 손자나 어린 며느리 앞에서 돈을 들고 왔다 갔다 했을 리 있냐비자금이 없었다는 게 아니라, 현금을 쌓아놓는 일이 없었다는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전씨는 지난 달 28일 마약 투약 혐의로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불구속 송치된 상태입니다.

 

전씨는 한국 입국 전 유튜브 라이브 방송 도중 마약으로 추정되는 물질을 투약한 후 병원에 실려갔습니다. 또한 전씨가 미국에서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고 폭로한 지인들 중 국내에 거주하는 3명에 대해서는 혐의 입증이 어렵다고 보고 조사를 종결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