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장 스케치] 배우·청년·노동·스타트업까지… 시민과 함께한 박주민 서울시장 출마 선언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내년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 공식 선언
▷광화문서 출마 선언…배우·청년·스타트업·노동계 시민 발언 이어져

입력 : 2025.12.11 14:00 수정 : 2025.12.11 14:55
[현장 스케치] 배우·청년·노동·스타트업까지… 시민과 함께한 박주민 서울시장 출마 선언 1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내년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출마 선언 중인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은평갑, 3선)이 오는 11일 오전 11시 광화문 광장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출마선언식에는 박 의원의 출마 선언과 ‘내가 바라는 서울의 미래’을 주제로 한 시민 발언도 함께 진행됐다.

 

시민 발언에는 배우 이관훈, 청년안심주택 거주 청년, 이정환 언론노조 TBS지부 공동비대위원장, 4자매 다둥이 아버지, 타투이스트 도이, 바이오 스타트업 라미령 대표, 최영우 문화예술청년네트워크 우루루 대표 등의 참석했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에서 '민주주의의 심장 서울'을 주제로 발언 중인 이관훈 배우(사진=위즈경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에서 '떠나지 않아도 되는 서울'을 주제로 발언 중인 청년안심주택 거주 청년(사진=위즈경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에서 '시민이 주인되는 서울'을 주제로 발언 중인 이정환 언론노조 TBS지부 공동비대위원장(사진=위즈경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에서 '돌봄이 촘촘한 서울'을 주제로 발언 중인 4자매 다둥이 아버지(사진=위즈경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에서 '마음껏 꿈꾸는 서울'을 주제로 발언 중인 타투이스트 도이(사진=위즈경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에서 '도전할 수 있는 서울'을 주제로 발언 중인 바이오 스타트업 라미령 대표(사진=위즈경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에서 '세계문화수도 서울'을 주제로 발언 중인 최영우 문화예술청년네트워크 우루루 대표(사진=위즈경제)



11일 내년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출마 선언식에 참석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위즈경제)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

편기

6

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

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