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조국혁신당은 차별없는 돌봄권을 보장하는 내용을 담은 '돌봄기본법'이 정기 국회 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국혁신당은 17일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말했다.
돌봅기본법의 주요내용은 △돌봄의 공공성과 보편성 증진 △가정내 돌봄 사회적 가치 인정 △차별없는 돌봄권 보장 △안정된 고용관계에서 정당한 권리 보장 △돌봄청 신설 △10·29 돌봄의 날 지정 등이다.
조국혁신당은 "돌봄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인간을 인갑답게 하는 필수적인 활동"이라며 "인간이라면 모두가 누려야할 기본권 차언에서 살아 있는 가치로 재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재명 대통령께서도 대선 후보 당시 '5대 돌봄 국가책임제'와 '돌봄 기본사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돌봄기본법은 그 취지에 함께하는 법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국혁신당은 모든 국민이 필요할 떄 적절한 돌봄을 주고 받고 사회구성원들이 신뢰와 연대에 기반한 돌봄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관련 법안이 정기 국회 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지나가는 부산사람 잡고 물어보면 열이면 열 모두 해수부 이전 찬성할겁니다. 해수부 부산이전 가로막는 국짐당은 반드시 부산시민들의 심판을 받을겁니다.
2AI가 너무 빠르게 발전하네요. 나중에는 정말 구분하기 힘들듯 하네요.
3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4해수부가 부산으로가면 단순 해수부만 부산으로 가는게 아니라 해수부의 산하기관들 전부 부산으로 내려가게되서 다른 지역들 입장에서는 배아픈건데 이걸 못받아먹네.. 더군다나 해수부 부산 내려가면 전세계 탑 10에 드는 해양기업인 HMM이 부산으로 이전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이걸 반대하는 멍청이 집단이 있다
5저도 창원 출신인데 정말 공감되는 글이네요 ㅠㅠ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6자립이 불가능한 장애인을 자립하라고 시설을 없애는것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폭거입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해 따뜻한 시선으로 기사써주시는 기자님께 감사드립니다
7좋은 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