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은 차별없는 돌봄권을 보장하는 내용을 담은 '돌봄기본법'이 정기 국회 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조국혁신당은 차별없는 돌봄권을 보장하는 내용을 담은 '돌봄기본법'이 정기 국회 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국혁신당은 17일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말했다.
돌봅기본법의 주요내용은 △돌봄의 공공성과 보편성 증진 △가정내 돌봄 사회적 가치 인정 △차별없는 돌봄권 보장 △안정된 고용관계에서 정당한 권리 보장 △돌봄청 신설 △10·29 돌봄의 날 지정 등이다.
조국혁신당은 "돌봄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인간을 인갑답게 하는 필수적인 활동"이라며 "인간이라면 모두가 누려야할 기본권 차언에서 살아 있는 가치로 재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재명 대통령께서도 대선 후보 당시 '5대 돌봄 국가책임제'와 '돌봄 기본사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돌봄기본법은 그 취지에 함께하는 법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국혁신당은 모든 국민이 필요할 떄 적절한 돌봄을 주고 받고 사회구성원들이 신뢰와 연대에 기반한 돌봄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관련 법안이 정기 국회 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