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정 오늘] 李정부, 주식시장 불공정거래 근절에 박차…”주가조작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이재명, 11일 한국거래소 방문해 주식시장 불공정거래 근절 위한 현장 간담회 진행
▷“주가조작 등 불공정거래에 대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입력 : 2025.06.11 15:04 수정 : 2025.06.11 15:44
[국정 오늘] 李정부, 주식시장 불공정거래 근절에 박차…”주가조작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도입” 11일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는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사진=연합뉴스)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 오전 11시경 한국거래소를 방문해 주식시장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가진 가운데 주가조작 등 불공정거래에 대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11일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주식시장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해서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를 방문했다라며 이 대통령은 새정부 출범에 대한 기대감으로 취임일 이후 5.81% 급등한 코스피 지수를 언급하면서 자본시장활성화를 위한 여러 개선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강 대변인은 이 대통령은 불공정거래 근절을 담당하는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의 역할과 책임이 매우 막중하다면서 신종 수법에 대응해 불공정거래를 조속히 적발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신속한 조사를 위해 조직과 인력을 확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식 시장의 불공정거래는 적발을 해도 조사가 신속히 이뤄지지 못하고 제재와 처벌이 미흡해 재범률이 평균 29%를 넘을 정도다라며 새정부는 주가조작 등 불공정거래에 대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도입하고 부당이익에 과징금을 물려 환수하는 등 불공정거래 행위자를 엄벌할 방침이다고 했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전날인 10일부터 실시된 진짜 일꾼 찾기 프로젝트현황도 공개됐다.

 

강 대변인은 어제부터 시행된 국민추첨제 진짜 일꾼 찾기 프로젝트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뜨겁다. 시행 첫날이 어제 하루 동안 총 11324건의 추천이 접수됐다라며 인사혁신처가 운영하는 국민추천제 시스템으로 9900여 건 공식 메일로 접수된 건 1400여 건 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가장 많은 추천이 들어온 자리는 법무부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 검찰총장 순이었다면서 새정부의 과제인 검찰개혁과 국민들이 피부에 와닿는 복지정책을 잘 펴줄 인재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다는 방증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참여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16일까지 더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린다라며 이재명 정부는 국민주권시대를 열기 위해 국민이 원하는 진짜 일꾼이 일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선택권을 줘야합니다 공산당도 아니고 일방적으로 밀어부치는 섣부른 정책 다시 검토해야합니다.

2

탈시설 지원법은 악법이며 폐기 되어야만 합니다. 부모회는 자립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적 탈시설 보다는 자립을 원하면 자립 지원을 해주고 시설을 원하면 입소 지원을 해달라는 것입니다.

3

탈시설은 자립의 유일한 길이 아닙니다. 중증장애인에게는 선택권과 안전한 돌봄이 먼저 보장돼야 합니다. 정부는 현실에 맞는 복지 다양성을 마련해야 합니다.

4

다양한 삶의 방식 앞에 놓이는 단일 선택은 폭력입니다. 각자의 삶에 맞는 환경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탈시설 지원법은 중증장애인들을 사지로 내모는 악법이다. 다양한 시설과 시설의 처우개선은 뒤로 한체 시설에 있는 장애인들은 생존권까지 무시한 폐쇄에만 목적을 둔 이권사업으로써 탈시설 지원법은 폐기 시켜야 합니다.

6

탈시설 정책을 시작한 복지 선진국에서의 주요 대상자는 정신장애인과 지체장애인이다. 거주시설은 중증장애인들이 부모사후 인권을 보장받으며 살아갈 제 2의집 장애인들의 마지막 보루다! 마땅리 존치되어야한다. 정부는 장애인들의 권리를 획일적인 자립정책으로 박탈하지말고 거주시설을 더더욱 늘리는 정책을 펼쳐라!

7

자기사업의 이권을 위해 중증발달장애인들을 시설밖으로 내보려는 서미화 의원에게 법을 만들라고 맡기는 이런 국회가 필요한지? 당장사퇴하라 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