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보이원화연대, 문정복·전진숙 의원과 간담회 실시

▷문정복 의원·전진숙 의원실, 유보이원화연대와 협력 약속
▷유보이원화 실현을 위한 대국회 활동 지속 추진의사 밝혀

입력 : 2025.02.17 16:22 수정 : 2025.02.17 16:24
유보이원화연대, 문정복·전진숙 의원과 간담회 실시 지난해 말 출범한 유보이원화연대가 지난 12일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연대와 협력을 약속했다. 사진=유보이원화연대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지난해 말 출범한 유보이원화연대가 지난 12일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과 간담회를 갖고 연대와 협력을 약속했다.

 

이들은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의원과 간담회에서 연대의 출범과 확대 과정에 대해 소개하고, 유보통합 정책과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또한 현 정부의 유보통합 정책이 가진 문제점을 논의하며 유보이원화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문정복 의원은 이에 공감하며 유보이원화연대와의 협력을 약속하였다.

 

유보이원화연대는 유아교육과 영아보육을 이원화하여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 26일 출범했다. 이후 2025년 1월부터 바른부모회, 하브루타를사랑하는학부모회, 행복한교육학부모회, 대한영유아청소년돌연사학회가 연대에 합류하며 그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같은 날, 유보이원화연대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전진숙 의원실도 방문해 연대의 활동을 알리고, 현 유보통합 정책의 문제점과 유보이원화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전 의원실 역시 이에 공감하며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유보이원화연대는 앞으로도 유보이원화를 위한 대국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