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버스랩-건양대학교, 국방산업 발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스마트팜, 메타버스,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기술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다해나갈 것으로 전망
▷국방 연계 기술개발 및 사업화 분야에서 협력
▷AI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과 활용
[위즈경제] 전현규 기자 = 지난 13일 큐버스랩과 건양대학교 글로컬대학사업추진단은 국방산업 발전, 스마트농업 기술혁신, 지속가능 에너지시스템 구축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양 기관은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스마트팜, 국방 연계 기술개발 및 사업화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특히 AI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도 힘쓸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지원,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계약학과 운영을 통한 우수 인재 채용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협력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전창섭 큐버스랩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동안 진행해온 산학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대학의 인프라와 큐버스랩의 기술력을 결합해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임수 건양대학교 글로컬대학사업추진단 단장은 "이번 협약은 국방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방 분야와 지역산업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나아가 스마트팜, 메타버스,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기술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다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 0개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