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LW 2024] 더 쉽고, 더 편리한 주거 공간의 미래를 엿보다

▷10일 사람중심 첨단기술 전시 '스마트라이프위크'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마련한 '스마트 홈' 전시관에 삼성·LG 제품 체험객으로 북적

입력 : 2024.10.10 08:50 수정 : 2024.10.10 22:42
[SLW 2024] 더 쉽고, 더 편리한 주거 공간의 미래를 엿보다 스마트라이프위크(SLW), 서울주택공사가 마련한 '스마트 홈' 전시관(출처=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10일 사람중심 첨단기술 전시 스마트라이프위크(SLW)’가 서울 코엑스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전, 로봇, 모빌리티, 등 각종 첨단기술들이 선보여졌을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들의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앞으로 더욱 스마트하게 바뀔 미래 삶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서울주택도시공사가 마련한 스마트 홈전시관에는 가전 명가 삼성과 LG전자가 구현한 미래 가전 제품을 체험하러 온 사람들로 북적였다.

 

◇LG전자, 오브제 컬렉션 삼신기가 한자리에


 

(왼쪽부터)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와인셀러', 'LG 틔운 오브제컬렉션'(출처=위즈경제)

 

스마트 홈전시관에서 LG전자는 자사 고급 디자인의 가전제품인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을 선보였는데, 최신 기능이 탑재된 냉장고와 와인셀러, 식물생활 가전인 틔움까지 낭비되는 공간 없이 깔끔하게 배치돼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LG 제품들의 알찬 구성은 단순히 겉모습에 그치지 않고, 첨단기술을 활용해 내부까지 다채로운 기능을 한껏 담고 있다.

 

우선 LG전자의 무드업 냉장고는 냉장고 색상과 공간 분위기에 따라 LG 씽큐(LG ThinQ)앱을 활용해 원하는 컬러로 변경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냉장고 색상을 바꾸기 위해 패널을 교체하기 위한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됐으며, 폐기되는 패널이 없기에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아울러 해당 제품은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의 AI 기능인 인공지능 냉기케어시스템으로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노크온 기능 시연 과정(출처=위즈경제)


이밖에도 음성 인식을 통해 문을 열 수 있는 음성인식기능, 문을 열지 않아도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기능 등도 탑재돼 고객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LG 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와인셀러' 내부 모습(출처=위즈경제)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채택했음에도 총 77병의 와인을 수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글로벌 와인 사이트 와인서처와 제휴해 와인 전면 라벨을 스캔하면 와인 정보를 포함한 함께 먹기 좋은 음식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와인셀러 각층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와인을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온도에서 보관이 가능하다.

 


'LG 틔운 오브제컬렉션' 내부에서 재배되고 있는 꽃과 채소'(출처=위즈경제)


마지막으로 LG전자의 식물재배용 가전제품 'LG틔운'은 재배에서 수확까지 대부분의 과정을 자동화해 누구나 손쉽게 가정에서 꽃이나 채소를 기를 수 있다.

 

또한 LG틔운은 LG 씽큐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을 통해 물 보충 시기와 재배 방식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냉장고 관리는 이제 AI에게 맡기세요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패밀리 허브 냉장고' 외관(출처=위즈경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AI 패밀리 허브 냉장고는 선반에 배치된 식재료를 자동으로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식재료의 유통기한이나 요리법 등을 제공한다.



내부에 보관 중인 식자재를 자동으로 인식는 
'비스포크 AI 패밀리 허브 냉장고' (출처=위즈경제)



내부에 보관 중인 식자재를 사용한 요리법을 안내하는 '비스포크 AI 패밀리 허브 냉장고' (출처=위즈경제)

 

아울러 제품 내부에 스마트싱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인덕션 등과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비스포크 AI 제품에 적용된 음성 비서 빅스비를 통해 음성만으로도 손쉽게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서미화 의원님은 노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 사고가 생기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의 원칙으로 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시설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따돌림이나 학생 간 폭력 사건이 생기면 그 햑교를 폐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슨 생각으로 이런 법안을 발의하시는 지 ,... 그 속 마음이 궁금합니다

2

민주당 인간들아ㆍ너희들이 선거이긴거같제ㆍ그래 대선때보자ㆍ1400만 개인투자자들 적이다ㆍ너희당은 사모펀드 정당주제에 국민알기를 너희발톱밑에 때로보이제?내가살아있는한 민주당 찍을일없다ㆍ금투세당장폐지해라ㆍ재명아 ㅠ인버스투자하라는 인간이 쳐있지않나ㆍ두고두고 민주당저주한다ㆍ기업이살아야 일자리창출이되지ㆍ너희들은 그냥 국민들적이다

3

인권침해한 피의자를 처벌 해야지 원스트라이크 아웃으로 시설패쇄라는 서미화의원은 누굴 위한 청치를 하는 것인지

4

국회의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국회해산 요양원도 원스트라이크아웃 요야뭔폐쇠 학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학교폐쇠 정부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정부해체 그렇게 거주시설이 탐나냐 서미화의원 아줌마야 죄지은 당사자를 가중처벌 해야지요 이양반아

5

서미화의원의 거주시설에만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적용하자는것은 엄연한 차별이다 학교 군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등등도 있는데 왜 시설만 국한하는가 무언가 부족하다면 더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6

민주당 인간들. 늘 세상이 지금같이 결정권이 너희들에거만 있을줄아느냐. 천만에.피눈물나도록 후회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