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W 2024] 서울서 첫 선 보인 ‘스마트라이프위크’…”서울, 세계 스마트도시 혁신플랫폼 될 것”
▷서울시, 10일 사람 중심의 기술 활용한 체험형 ICT 박람회 스마트라이프위크 개최
▷ 전 세계 72개국 115개 도시의 시장단과 기업 관계자 등 500명 참석
메이어스 포럼에서 환영사를 진행 중인 오세훈 서울시장(출처=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서울시가 누구도 기술에서 소외되지 않고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미래기술을 통해 시민이 행복해지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10일 코엑스에서 막을 올린 사람 중심의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ICT박람회 ‘스마트라이프위크(SLW)’ 개막식에서 스마트도시 서울의 비전을 발표했다.
우선, 오 시장은 반려로봇, 서울런, 손목닥터9988, 자율주행버스 등 서울의 스마트 기술 사례를 소개하며, 서울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명실상부한 스마트 도시라고 강조했다.
그는 “기술 때문에 소외되는 사람이 없어야 하며, 사회적 약자들이 편안하고 편리하게 스마트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최대한 시민입장에서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시가 꿈꾸는 미래가 눈 앞에 펼쳐질 ‘스마트라이프위크’에서 시민의 행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탐구할
것”이라며 “매년 서울에서 개최될 스마트라이프위크가 글로벌
디지털과 AI 전환을 선도하고 다양한 협력을 촉진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발전하기 희망하며, 서울이 세계 스마트도시의 혁신플랫폼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오 시장은 해외도시 시장단을 비롯한 국내외 기업 참석자들과 함께 ‘첨단기술이
바꾸는 도시생활의 미래’라는 주제로 150여개 국내외 혁신기업의
기술을 전시하는 쇼룸과 기업전시관을 둘러보며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공유했다.
오후에는 세계 각 도시의 스마트도시 비전과 경험, 정책 사례 등을
공유하는 ‘메이어스(Mayors) 포럼’이 진행됐다.
이날 포럼은 ‘다함께 만들어 가는 미래 스마트도시’를 주제로 33개 국내외 도시 시장단이 참석했다.
오 시장은 포럼 환영사에서 “스마트도시의 성공은 도시정부의
비전과 리더십에 달려있다”며 “오늘
포럼에서 논의할 스마트도시의 미래는 단순히 기술을 도입하는 것 그 이상의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도시들이 도시 차원에서 독창성을 유지하면서도
서로의 경험과 자원을 공유해 도시차원에서 연대하고 협력할 때 더 큰 변화,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밝혔다.

메이어스 포럼에서 기조연설을 진행 중인 파이살 빈 압둘라지즈 빈 아이야프 리야드(사우디아라비아) 시장(출처=위즈경제)
메이어스 포럼에는 파이살 빈 압둘라지즈 빈 아이야프 리야드(사우디아라비아) 시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마이무나 모드 샤리프 쿠알라룸푸르(말레이시아) 시장, 매튜 헤일 LA(미국) 부시장 등이 각 도시의 스마트 정책과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스마트라이프위크는 ‘사람 중심의 기술, 더 나은 삶으로 연결하다’를 슬로건으로 전 세계 72개국
115개 도시의 시장단과 기업 관계자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시는 “‘스마트라이프위크’는
국내 혁신기업을 전 세계에 세일즈하고 미래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제적 플랫폼으로 전 세계 도시와 기업 관계자가 서울에 모여 스마트도시 서울을
체험하는 새로운 개념의 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