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우토크립트, 美 모터트렌드 어워드 ‘SDV 이노베이터’ 선정

▷아우토크립트의 송종혁 VTR 연구소장 SDV 이노베이터 선정
▷송중혁, “완전한 엔드투엔드 SDV 보안을 완성할 것”

입력 : 2024.01.11 09:45 수정 : 2024.01.11 09:54
아우토크립트, 美 모터트렌드 어워드 ‘SDV 이노베이터’ 선정 (출처=아우토크립트)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자율주행 보안 및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아우토크립트(AUTOCRYPT)’의 송종혁 VTR(자동차 보안 위협연구소) 연구소장이 새로운 자동차 패러다임인 SDV 발전에 일조한 인물인 ‘SDV 이노베이터에 선정됐습니다.

 

아우토크립트는 11일 세계적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인 모터트렌드(MotorTrend)‘SDV 이노베이터(Software-Defined Vehicle Innovator)’VTR 연구소장 송종혁 소장이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두 번째로 개최된 ‘2024 모터트렌드 SDV 이노베이터 어워드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인 ‘CES 2024’에서 발표됐으며, 블랙베리와 협력하여 새로운 자동차의 패러다임인 SDV 발전에 일조한 리더와 전문가를 선정해 상을 수여했습니다. ‘SDV 이노베이터에 선정된 국내 기업은 현대자동차와 아우토크립트가 유일합니다.

 

송 소장은 차량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정보 없이도 보안 결함을 찾아내는 '블랙박스 퍼징 방법'을 개발해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고, 이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세계 SDV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SDV 이노베이터에 선정됐습니다. 아울러 이번 어워드에는 송 박사를 비롯해 권해영 현대자동차 상무, 필립 스콥스테드 벤츠 R&D센터 대표, 압둘 밧지 GM 부사장 등이 함께 이름을 올렸습니다.

 

송 소장은 “SDV 사이버보안은 치명성이 인명에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점과 차량이라는 기존 하드웨어 인식 때문에 자칫 소홀히 여길 수 있다는 점에서, 사이버보안은 15년 이상 현장 경험을 쌓아온 입장에서도 극히 어려운 일이라며 아우토크립트가 보유한 보안 기술력을 기반으로 일호의 허점 없는 완전한 엔드투엔드 SDV 보안을 완성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송 소장은 포스텍에서 컴퓨터공학 박사 학위 취득 후 여러 자동차 해킹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일찍이 해킹의 선구자로 알려져 왔습니다. 송 소장은 아우토크립트에서 각종 차량용 프로토콜에 기반하여 돌발 상황에도 지능적으로 대응하는 스마트 퍼징(Smart Fuzzing) 프레임워크 등의 기술 연구개발에 힘쓰는 한편, 세계 최대 해킹대회 데프콘(DEFCON)’에 출전해 국내 기업 중 최고 순위인 4위를 기록해 세계적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인정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

편기

6

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

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