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만전자'간다...증권가, "메모리 업황 온기 속 주가 상승 전망"

▷하나증권·SK리서치센터·DS투자증권 관련 리포트 발간
▷메모리 업황 개선·파운드리 가동률 회복 영향 등 긍정적 영향

입력 : 2024.01.05 10:31 수정 : 2024.01.05 10:34
'10만전자'간다...증권가, "메모리 업황 온기 속 주가 상승 전망" 출처=삼성전자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삼선전자 주가가 글로벌 증시 조정 분위기 속 7만원대 중반으로 밀린 가운데, 10만 대로 올라갈 것이라는 증권가의 분석이 나왔습니다.

 

하나증권은 5일 '메모리 중심의 실적 개선 지속'이라는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하나증권은 삼선전자에 대해 메모리 업황이 공급조절로 인해 일찍 안정화 수순을 밝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5천 원에서 10만 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김록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작년 4분기 매출액은 69조5천억 원, 영업이익은 4조3천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1%씩 감소한 수치"라며 "자사 기존 전망치와 현재 시장 추정치(컨센서스)를 웃도는 영업이익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SK증권리서치센터는 높은 재고량과 상대적으로 뒤늦은 감산 등을 이유로 목표주가를 10만은 유지했습니다. 

 

한동희 SK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철저히 가격에 집중하고 있는 경쟁 업체들 대비 업계 1위의 생산능력에 따른 높은 재고량과 상대적으로 뒤늦은 감산, 캡티브마켓(그룹 내 시장) 보유 및 지난해 지속된 점유율 하락을 감안하면 단기 수익성의 극대화보다는 출하와 가격의 균형점을 찾는 전략을 지속할 것"이라면서 "이에따라 2024년 시작은 더욱 가벼워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분석했습니다.

 

DS투자증권은 같은날 삼성전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함께 목표주가를 9만2000원에서 9만9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메모리 업황 개선과 파운드리 수주 확대, 인공지능(AI) 관련 정보기술(IT) 수요 회복에 힘입어 낙관적 전망을 내놓은 겁니다.

 

이수림 DS투자증권 연구원은 "반도체는 D램 가격 상승과 파운드리 가동률 회복 영향에 영업적자 폭이 크게 줄 것"이라며 "지난 분기까지 부진했던 빗그로스(Bit growth·비트단위로 환산한 출하량 증가율)는 4분기 감산 효과 본격화에 업계 평균을 상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메모리 업황 턴어라운드에 실적 회복 가시성이 커지고 있으며, 파운드리는 1분기 '갤럭시S24' 엑시노스 재탑재와 미세공정 수율 개선에 따른 수주 확대 모멘텀을 기대한다"며 "올해 AI로 인한 온기 확산과 기저 효과로 인해 IT 수요가 전반 회복하고, 고성능 D램에서의 격차 축소까지 보여줄 수 있어 삼성전자가 유리하다는 판단"이라고 말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유보통합을 한다면서 장애전담어린이집을 80개 늘린다는게 앞뒤가 맞는 정책인가요?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을 위한다면 의무교육을 제대로 된 시행을 위해 공립 유치원 특수학급을 증설해야 하는게 올바른 방향이 아닌가요? 현재 특수교육지원센터에는 몇 안되는 유아특수교사들이 근무하고 있는데, 어린이집 장애영유아까지 포함시킨다면 그 업무들은 누가 하나요? 또한 특수교육과 관련된 지원서비스 예산은 유보통합을 진행하면서 다 파악되고 예산에 포함이 되었나요?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너무 허술하고 현장을 제대로 들여다보지 않은 정책입니다. 2026년도까지 어떻게든 유보통합을 시키는 정부의 보여주기식 실적쌓기가 아니라 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질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대로 정책을 만드세요!

7

절대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