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외신] 앱스타인의 '판도라 상자' 열렸다... 성착취 피해자 증언 담겨

▷ 제프리 앱스타인이 성착취 접대한 문서 일부 공개
▷ 빌 클린턴, 앤드류 왕자 등의 이름 증언에서 거론돼

입력 : 2024.01.04 17:12 수정 : 2024.05.31 09:47
[외신] 앱스타인의 '판도라 상자' 열렸다... 성착취 피해자 증언 담겨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제프리 앱스타인(Jeffrey Epstein)의 판도라 박스가 열렸습니다. 현지시각으로 지난 수요일, 미국의 억만장자로서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각종 성범죄를 저지른 제프리 앱스타인에게 접대를 받은 인물의 목록이 일부분 공개되었습니다.

 

CNN에 따르면, 해당 문서에는 앱스타인을 고발한 사람을 포함해 저명한 사업가, 정치인 등을 포함해 약 200명의 이름이 담겨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문서에는 “파격적인 폭로”(”bombshell revelations”)가 담겨 있진 않았습니다. 대부분 언론 등을 통해 많이 알려진 정보가 수록되어 있으나, 미국의 사법 시스템을 거쳐 문서가 공식적으로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문서에는 제프리 앱스타인의 연인으로 알려진 길레인 맥스웰(Ghislaine Maxwell)과 성착취 피해자 버지니아 로버츠(Virginia Roberts Giuffre)의 증언, 요한나 쇼베르그(Johanna Sjoberg)의 증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한나의 경우, 사진을 찍는 동안 영국의 앤드류 왕자가 장난으로 자신의 가슴을 만졌다고 증언한 바 있는데요. CNN에 따르면, 요한나는 “종종 성적인 마사지를 제공하면서, 앱스타인으로부터 도를 넘어선 압박을 받았다”(”she has said that he pressured her to go beyond her comfort level at times in giving sexualized massages”)고 이야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증언에는 앤드류 왕자 뿐만 아니라, 전 미국 대통령인 빌 클린턴(Bill Clinton) 등 몇몇 저명한 인사들의 이름도 거론되었습니다. 빌 클린턴은 이전에도 백악관에서 모니카 르윈스키라는 여성과 불륜을 저지르는 등 성추문을 빚은 바 있는데요.

 

요한나는 지난 2016년, 증언을 통해 앱스타인이 빌 클린턴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증언했습니다. 앱스타인이 “클린턴은 어린 소녀를 좋아한다”(“He said one time that Clinton likes them young, referring to girls”)고 이야기한 겁니다. 클린턴과 앱스타인 간의 관계에 대해서도, 요한나는 둘이 “거래”(”dealing”)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문서에 추가로 공개된 이름은 많습니다. 버지니아는 길레인이 자신으로 하여금 빌 리차드슨(Bill Richardson) 전 뉴멕시코 주지사, 마빈 민스키(Marvin Minsky) 인공지능 과학자, 글렌 더빈(Glenn Dubin) 美 투자자 등에게 성적인 접촉을 하도록 강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외에도 익명의 세 사람이 추가로 있습니다. 버지니아는 “유명 대형호텔의 소유자”(”owenr of a large hotel chain”), “이름 없는 왕자”(”unnamed prince”) 직접적인 성관계를 맺으라는 지시도 받았다고 덧붙였는데요. 다만, 문서를 통해서는 이들과 버지니아의 성관계 여부는 불명확합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문서가 이미 언론에 널리 퍼진 정보인 만큼, 향후 공개될 문서에 이목이 쏠립니다. 앱스타인이 이미 지난 2019년에 목숨을 잃은 상황에서 의혹을 받고 있는 인물 외에도 사회적으로 저명한 인사 여럿이 문서를 통해 공개된다면, 그 사회적인 파장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