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기현 대표 사퇴소식에...安"큰 흠결 남겨"·洪"홍위병 정리해야"

▷국민의힘 대표직 사퇴...김 대표 "총선 승리 절박"

입력 : 2023.12.14 16:56 수정 : 2024.06.12 17:09
김기현 대표 사퇴소식에...安"큰 흠결 남겨"·洪"홍위병 정리해야"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당 대표직을 내려놓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당대표직 사퇴 결심에 큰 흠결을 남겼다"고 밝혔고,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참에 용산, 지도부 홍위병도 정리해라"고 했습니다.

 

김 대표는 지난 13일 페이스북에 "저는 오늘부로 국민의힘 당 대표직을 내려놓는다"며 "우리 당이 지금 처한 모든 상황에 대한 책임은 당대표인 저의 몫이며, 그에 따른 어떤 비판도 오롯이 저의 몫이다. 더이상 저의 거취 문제로 당이 분열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안 의원은 다음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 소식을 접하며 유리상자의 '제주도 푸른 밤' 노래가 떠올랐다"며 글을 올렸습니다.

 

안 의원은 "김 전 대표는 혁신위의 많은 요구 중 유일하게 이준석 전 대표 대사면 건만 수용하고, 제가 당원 서명 운동을 통해 요청한 이 전 대표 제명 건은 끝내 처리하지 않고 사퇴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거기다가 어제는 사퇴 직전 전·현직 당 대표들의 회동이라는 이해할 수 없는 행보가 있었다"며 "어떤 이야기가 오고 갔는지는 당사자만 알 수 있겠지만, 김 대표의 당 대표직 사퇴 결심에 큰 흠결을 남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지난 시간을 성찰하고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것은 새로운 지도부의 과제"라며 "저는 제 위치에서 내년 총선 승리와 정부의 성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홍 시장도 김 대표 사퇴 다음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면종복배(面從腹背), 감탄고토(甘呑苦吐), 배은망덕(背恩亡德) 정치하면 안 된다"고 전했습니다.

 

홍 시장은 "이런 정치를 하면 안 된다. 그런 정치는 말로가 비참해진다"면서 "이참에 용산, 지도부 홍위병으로 분수 모르고 설치던 애들도 정리해라. 싹수가 노란 애들은 더 큰 재앙이 오기 전에 정리해라"며 "그런 애들이 당을 이 지경으로 만들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조속히 당이 정비되어 총선 준비에 나섰으면 좋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코아스는 언젠가 그대로 돌려받을 것이다. 힘없는 주주들 그것도 정리매매때 인수해놓고 지분모자라니 소액주주연대타령을 해대는구나. 꺼져라.. 이화그룹3사는 마지막 기회다. 진정성 있는 사과와 아직까지 남아있는 이화그룹주주연대 2년 5개월을 버텨온 진성주주들과 협의하고 실질적인 보상안을 마련해라

2

자본완전잠식으로 신규 차입금으로 상폐 정매기간에 이화그룹을 먹어보겠단 심상인데, 본인들 회사먼저 정상화 시켜놓지ㅠㅠ 개수작들그만하고 진실된 사과와 반성이 먼저 아닌가?

3

어이가 없네.... 코아스야!!!! 이제와서 우리 이화그룹 주주들을 빌미로 이용하는 나쁜 넘들 같으니라고.... 인간이라연 이화그룹 주주연대에 사죄하고 진정성있는 대화를 하도록 노력이나 해라~~~

4

코아스는....기업 사냥꾼 이다.. 영업이익도 마이너스인뎅.. 왜왜?? 이화그룹 주식 매수행동이 피해주주들과 이화주주연대의 두번 죽이는 일이다... 피해주주들과 이화주주연대에 진심으로 사과하고 주주 보호 방안을 먼저 제시하라!!!!!!!

5

자신들 이익 누리려 피해주주들 이용하는 코아스!! 이화그룹!! 말종들아!! 이화주주연대에 진정성있는 사과해라!!

6

코아스 그 시커먼 속내를 다 알아버렸다. 꼼수에 꼼수 쓰지 말고 진지하게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고 피해 주주들에게 확실하게 보상하라

7

코아스는 소액주주 이용하지말고 사과해라 이화그룹 소액주주에게 사과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