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부, ‘전자파 과다 방출’ 논란에 휩싸인 아이폰12 검증 나선다

▷정부, 아이폰12 전자파 과도 방출 여부 검증 나서
▷ANFR, “아이폰12 시리즈 시정조치 하지 않으면 리콜 명령 내릴 것”

입력 : 2023.09.18 13:47 수정 : 2023.09.18 13:50
 


(출처=애플 홈페이지)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정부가 전자파 과도 방출 우려가 제기된 아이폰12 모델의 전자파 기준 충족 여부 검증에 나섰습니다.

 

지난 17일 과기정통부(과기부)아이폰12를 포함해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휴대폰들은 모두 전자파 안전과 관련된 국제기준을 충족하고 적합성평가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라면서도 국민들의 불안해소를 위해 아이폰12 모델 4(아이폰12아이폰12 프로아이폰12 미니아이폰12 프로맥스)에 대한 정밀 검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폰12 시리즈는 올해로 출시된 지 약 3년이 된 구형모델이지만, 현재도 쿠팡, 11번가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앞서 프랑스 전파관리청(ANFR)은 지난 12일 프랑스 시장에 유통되는 141대의 휴대전화에 대해 신체에 흡수되는 전자파 비율을 검사한 결과, 아이폰12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전자파가 흡수되는 것으로 드러나 해당 모델의 판매 중단과 시정을 명령한 바 있습니다.

 

ANFR에 따르면 휴대폰을 손에 쥐거나 주머니에 넣은 상태에서 아이폰12의 전자파 인체 흡수율(SAR)EU 기준인 kg4.0W보다 높은 5.74W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에 ANFR“(애플이) 이른 시일 내 시정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해당 기종에 대한 리콜 명령을 내릴 것이라고 경고했고, 애플은 프랑스 시장에서 판매 중단된 아이폰12 기종을 유럽 기준에 맞게 업데이트할 것을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주 애플이 공개한 신제품 아이폰15 시리즈는 중국 내에서 주문이 폭주해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홍콩 소재 명보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8시부터 아이폰15 시리즈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되자 주문량이 폭증했고, 10분 뒤에는 애플스토어의 중국판 홈페이지가 다운됐습니다.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에서는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된지 1분만에 제품이 매진되기도 했습니다.

 

앞서 아이폰15 시리즈는 중국의 아이폰 금지령, 화웨이 소비 열풍 등의 악재로 인해 중국 내 판매량이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