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외신] 뉴욕증시,경제 지표 호조와 기술주 반등에 상승

▷5월 내구제 데이터 ·6월 소비자신뢰지수 예상치 웃돌아
▷엔비디아, 메타 플랫폼 등 기술주 상승도 영향 미쳐
▷뉴욕증시 상승에 미 국채금리도 장중 4.04%까지 올라

입력 : 2023.06.28 17:00 수정 : 2023.06.28 17:02
[외신] 뉴욕증시,경제 지표 호조와 기술주 반등에 상승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뉴욕증시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인상 시사와 경기 침체우려에도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경제지표가 예상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기술주가 강제 전환하며 증시를 견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28일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다우존스 30산업평가지수는 전장보다 212.03p(0.64%) 상승한 33,926.74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49.59p(1.15%)오른 4378.41로,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219.89p(1.65%) 오른 13,555.67로 각각 장을 마쳤습니다.

 

뉴욕 증시가 상승한 배경으로 이날 발표된 미국 경제지표 예상보다 개선된 모습을 보인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실제 5월 내구재 데이터가 예상외로 증가했고 소비자신뢰지수는 6월 예상보다 크게 개선됐습니다. 신규 주택 판매도 호조세를 보였습니다.

 

양호한 지표에 올 7월 금리인상 확률은 상향 조정됐습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연방기금(FF) 금리 선물 시장은 미 중앙은행(Fed)이 7월 회의에서 금리를 0.25%p 인상할 가능성을 전날 74.4%에서 76.9%로 높였습니다.

 

라이언 데트릭 카슨그룹 전략가는 "올해 계속해서 경기 침체가 계속될 거라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사실 경제는 예상보다 경고한 기반을 갖추고 있어 경기침체 확률은 경제지표가 나올 때마다 줄어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최근 하락하던 엔비디아, 메타 플랫폼 등의 상승도 뉴욕 증시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주요종목인 테슬라가 3.8% 상승한 것을 비롯해 엔비디아 3.0%, 메타 3.1% 등 상승하며 장을 마쳤습니다. 다만 구글의 알바벳은 0.01% 하락하며 마감했습니다.

 

델타항공이 실적 전망을 상향 조정하면서 임의소비재와 여행 관련주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델타와 제트블루는 각각 6.84%, 8.82% 급등했습니다. 아메리칸항공은 5.54%, 유나이티드항공은 5.08% 올랐습니다.

 

이날 경제지표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자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해지며 미 국채 금리는 상승했습니다. 이에따라 미 국채 금리는 장중 4.04%까지 올랐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자유민주국가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이라는 집단은 국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하게 살 권리를 보장해 주는 일을 하라고 국민들의 피묻은 돈을 매달 따박 따박 받아 누리면서 왜! 어느 이기적인 한 단체의 광란에 합류하여 최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눈에 피눈물을 흘리게 하는것입니까? 모두 알고 있죠! 그들과 정치인들은 말한마디 못하고 똥.오줌도 못가리고 병원진료도 거부받는 천방지축 날뛰는 우리 최중증발달장애인들을 말이 좋지 지원주택이요? 그곳에서 어떻게 살아가라는 겁니까? 지금의 거주시설에서 처럼 즐겁게 모든것을 누리며 살게 할수있습니까? 아무런 대책도 없이 그저 뱉은말 이행하여 자신의 명예와 권력과 이권을 쟁취하려는 것 말고는 최중증발달장애인의 고통과 처참한 삶은 단 1도 알고 싶지 않은 당신들! 천벌을 받을것입니다!

2

대한민국은 거주이전에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인데 왜 당사자에 의견은 무시하고 제삼자가 탈시설하라 난리인가요? 이것도 인권을 무시하는 처사가 아닌가요?

3

시설에 있는 장애인은 대부분이 자립불가능한 중증발달장애인입니다 지적능력이 2살정도인 장애인이 어떻게 스스로 판단하고 삶을 영위하라는건지~~ 아무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없는 활동지원사에게 목숨을 맡기고 고립된 주택에서 방임 학대하도록 하는것인지 늙고 병든 부모들이 오늘도 거리에서 상복을 입고 피눈물을 흘려야만 하는 야만적 현실이 개탄스럽습니다

4

자립지원이라는 이름으로 결국 탈시설로 시설폐쇄를 목적으로 하는 악법입니다 장애의 특성 유형과 싱관없이 모두 자립해야힌다는 장애의 이해를 전혀하지못히는 몰상식한 법안은 누구를 위한 법입니까? 말도 못하는 중증장애인의 생명과 안전은 누가 책임지나요?

5

절대 반대합니다. 인간을 망치는 악법 절대 반대합니다.

6

학생뿐 아니라 모든 인간의 인권은 보장되어야하고 모든 사람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이뤄나가야 하는것이지 특정집단을 위한답시고 법을 계정하는것은 계속해서 분란만 만들뿐입니다 민주당은 계속 이상한 법들좀 만들지 않았음 합니다

7

중증발달장애인에게 시설은 선택이 아니라 생명줄입니다. 시설은 감옥이 아닙니다. 어린아기 수준의 장애인들에게 탈시설이 의미가 있겠습니까?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을 나라에서는 보장햬야 합니다. 탈시설로 몰아가는 것은 폭력이며 중증발달장애인의 삶을 벼랑으로 몰고 가는 것입니다. 탈시설 조례안은 폐지 되어야 합니다. 전장연은 이일에 당사자가 아님니다. 각자 장애에 맞는 주거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