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다트] 농심,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달성…4분기 전망은?
▷ 신제품, 가격 인상 효과로 면류와 스낵 매출 증가
▷ 4분기 미국, 케데헌 효과 확대로 실적 견인 전망
농심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제품 (사진=연합뉴스)
[위즈경제] 전희수 기자 = 농심이 신제품 판매호조와 가격 인상효과에 힘입어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농신은 3분기 매출액 8,712억 원, 영업이익 544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한 이익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44.6% 증가한 수치다.
사업부문별로 면류는 하절기면 및 주력브랜드 중심의 매출 성장, 스낵은 누룽지팝, 메론킥 등 신제품 판매 호조로 각 5%, 9.4% 성장세를 보였다.
증권업계는 농심의 3분기 시장
기대치 상회의 주요 요인으로 주력 제품 가격 인상과 스낵 신제품 효과를 꼽았따.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위원은 “국내는
가격 인상, 영업일 수 증가, 신제품 효과 등에 힙입어, 면류와 스낵 매출이 증가했고 가격 인상 효과가 더해지면서 영업이익률이 전년동기 대비 4%p 개선됐다”고 밝혔다.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위원 역시 “라면과
스낵은 신제품 판매 호조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분석했다.
◇케데헌 협업과 신제품 출시로 4분기
해외시장 실적 기대
증권업계는 4분기에는 케이팝데몬헌터(이하 케데헌) 협업 제품 확대로 실적 견인을 예상했다. 농심의 해외 시장에 대해 3분기 가격 인상 영향으로 판매령이 부진했지만 4분기 케데헌 협업 제품을 중심으로 북미 시장에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실제 농심의 3분기 해외법인 실적은 지역별로 차이를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신제품 효과는 이어졌다.
북미지역에 대해 손 연구원은 “7월
가격 인상에 따른 판매 감소가 있었으나, 9월 이후 케데헌 협업 제품으로 회복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중국은 신라면
툼바 제품 등 신제품 판매 호조로 온·오프라인 동반 성장, 일본·호주·베트남은 CVS(편의점) 및 신 유통채널 중심의 매출 성장으로 고성장세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지난 8월 농심은 신라면과 새우깡의 국내외 패키지에 케데헌 등장 캐릭터인 ‘헌트릭스’, ‘사자 보이즈, ‘더피’ 등을 협업한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달 메조미디어가 발간한 ‘2025 업종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농심이 케데헌 IP 협업 마케팅으로 소비 욕구를 자극해, 8월 29일 출시된 케데헌 신라면 1,000세트가 판매 개시 100초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농심의 케데협 협업 제품은 지난 3분기 2종에서 4분기 8종으로
확대됐다. 이에 증권업계는 제품의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이경신 iM증권 연구원은 “미국 내 신라면 브랜드의 케데현 에디션 효과가
확대됨에 따른 미국 내 소비경기 둔화 영향 및 타브랜드 물량 감소를 상쇄할 수 있다”며 “이익률 또한 일부 회복 기조를 보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손 연구원은 “4분기에는
케데헌 협업 제품 확대와 툼바의 월마트 메인매대 진입 효과가 실적에 반영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다만 그는 “장기근속기념품 복리후생비용과 마케팅비 증가 영향은 불가피하다”고 덧붙였다.
한화투자증권 역시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확대로 매출과 이익 모두 성장 전환할
것으로 기대하며 농심의 2025년 4분기 매출액을 전년 대비 4.9% 오른 8,969억 원, 영업이익을 535억 원(162.3%)로 실적 성장을 전망했다.
유안타증권은 농심의 목표주가를 53만
원으로 상향하며 투자 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키움증권, iM증권, 한화투자증권 역시 농심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수로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각각 54만 원, 55만 원, 60만 원으로 조정했다.
한편, 농심은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19일 농심은 신라면 최초 글로벌 앰배서더로 ‘에스파’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광고를 통해 에스파의 ‘신라면 댄스’를 선보이며, 에스파 멤버의 모습을 담은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 제품을 11월 중국을 시작으로, 12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피해자님들 한사국으로 문의하시고 도움 받으세요
2국회 사법부는 하루속히 특별법 제정을 촉구 하여 사기꾼들 강력한 처벌 법정 최고형 으로 다스려 주시고 은닉한 재산 몰수하여 피해자 원금 피해복구 시켜주세요.
3특별법제정 하여 사기꾼들 강력처벌하고 사기쳐간 돈도 피해자들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4피해자들의 삶을 초토화시킨 파렴치한 사기꾼들 무기징역 내려야합니다
5누구나 강력히 요구하는 양형 강화, 그리고 실질적인 피해 복구에 대한 부분까지 적용되는 ‘조직사기특별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강력하게 외칩니다
6나이먹고 노후자금인데 그걸사기를치는. 짐슴같은 사기꾼들. 너네는 부모도없냐.
7사기꾼들 없는 대한민국에서 살수있게 중형으로 다스려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