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Poll&Talk은 정치,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첨예한 이슈들에 대해 대국민적 여론을 수렴합니다. 투표 결과와 댓글은 기사에 반영됩니다. 공정한 투표를 위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폴앤톡] 김건희 여사가 쏘아 올린 개식용 금지 논란

101명 참여
투표종료 2023.04.26 15:00 ~ 2023.05.10 16:00
[폴앤톡] 김건희 여사가 쏘아 올린 개식용 금지 논란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 임기 내에 개 식용 종식 의지를 밝히면서 다시금 개고기 논쟁에 불이 붙었습니다. 정치권을 중심으로 관련 법 제정에 나서는 가운데 육견협회를 중심으로 이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지난 12일 김 여사는 청와대 상춘재에서 동물보호단체 관계자들과 비공개로 초청 오찬을 가졌고, 이 자리에서 개 식용을 정부 임기 내에 종식하도록 노력하겠다. 그것이 저의 본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여사 발언 뒤 얼마 지나지 않아 국민의힘 조수진, 태영호 최고의원이 각각 개 식용을 금지하는 동물보호법 개정안을 발의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도 지난 13일 김민석 정책위의장이 개 불법 사육, 도축, 식용을 금지하고 관련 상인의 전업을 지원하는 특별법을 통과시키겠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동물보호협회를 중심으로 개식용 금지는 그간 꾸준히 요구돼 왔습니다. 지난 18일에도 한국동물보호연합, 1500만반려인연대는 여의도 국회 앞에서 개 식용 금지법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들은 우리나라 반려동물 인구는 1500만명에 이르고 4가구당 1가구에서 개,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키우고 있지만, 한편으로 개식용이라는 악습이 존재한다는 것은 참으로 끔찍한 일이라며 개를 식용으로 하는 나라는 중국, 베트남, 북한 그리고 우리나라 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대한육견협회는 개식용금지에 반대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육견협회는 식용견이 별도로 있으며, 반려견과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일부 동물단체가) 애완견도 잡아먹는다고 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라며애완견은 상품 가치가 없고, 상인들이 취급하지 않아서 집에서 기르던 개는 식용으로 팔지 못한다. 농장에서 키운 식용견이 아니면 사 가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또 육견협회는 개고기 식용금지가 대한민국의 절체절명 과제라면 국민투표로 결정하면 된다. 불가능하다면 관련 농가와 상인, 식당 등 한 군데 당 수십억 원씩 보상하면 된다. 특별법을 제정하려면 그런 정도는 보상해야 설득력이 생긴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런 일(보상)에는 동물단체가 앞장서야 한다동물보호단체는 개를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연간 2백억 원 가까운 기부금을 걷는다. 동물보호단체의 목적이 개의 보호에 있다면 그 돈을 자기들이 쓸 것이 아니고 폐업으로 생업을 잃는 농가와 상인 및 음식점에 지원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여사의 발언으로 개고기 논쟁에 다시금 불이 붙은 가운데 여러분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폴앤톡] 투표 결과는 관련 기관 및 단체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5

관련 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개인 투자자의 보호를위해서 상법 개정으로.. 이화그릅 주주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