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모두의예체능,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체육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스포츠 바우처 기획·운영 등 협약

입력 : 2025.10.28 15:18
전국장애인부모연대-모두의예체능,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체육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종술 전국장애인부모연대 회장과 안경현 모두의예체능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업무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사진=전국장애인부모연대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전국장애인부모연대(회장 윤종술, 이하 ‘부모연대’)는 24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모두의예체능(대표 안경현, 대표 박성태)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체육 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모연대는 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게 살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국적인 장애인부모단체다. 부모연대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더 이상 죽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게 살기 위해 발달장애인 전 생애 권리기반 지원체계 구축을 요구해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장애인의 체육 활동 프로그램 보장과 참여 기회를 넓히고, 장애인 스포츠 바우처 추진 및 사회공헌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장애인 스포츠 바우처 기획·운영 ▲ 장애인 대상 예·체·능 활동 프로그램 ▲ 사회공헌 가치 공유 및 공동 활동 추진 ▲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안경현 모두의예체능 대표는 “사회가 해야 할 일을 함께 추진하고,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윤종술 부모연대 회장은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스포츠라는 매개로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모연대와 모두의예체능은 발달장애인의 예·체·능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넓히고,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는 데 있어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

편기

6

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

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