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모두의예체능,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체육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스포츠 바우처 기획·운영 등 협약

입력 : 2025.10.28 15:18
전국장애인부모연대-모두의예체능,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체육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윤종술 전국장애인부모연대 회장과 안경현 모두의예체능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업무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사진=전국장애인부모연대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전국장애인부모연대(회장 윤종술, 이하 ‘부모연대’)는 24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모두의예체능(대표 안경현, 대표 박성태)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체육 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모연대는 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게 살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국적인 장애인부모단체다. 부모연대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더 이상 죽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게 살기 위해 발달장애인 전 생애 권리기반 지원체계 구축을 요구해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장애인의 체육 활동 프로그램 보장과 참여 기회를 넓히고, 장애인 스포츠 바우처 추진 및 사회공헌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장애인 스포츠 바우처 기획·운영 ▲ 장애인 대상 예·체·능 활동 프로그램 ▲ 사회공헌 가치 공유 및 공동 활동 추진 ▲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안경현 모두의예체능 대표는 “사회가 해야 할 일을 함께 추진하고,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윤종술 부모연대 회장은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스포츠라는 매개로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모연대와 모두의예체능은 발달장애인의 예·체·능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넓히고,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는 데 있어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