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정 오늘] 대통령실, 국무조정실 1차장 김영수, 2차장 김용수 임명

▷대통령실 대변인, 9일 브리핑 진행
▷"주요 보직 두루 경험해 적임자로 평가"

입력 : 2025.07.09 14:00 수정 : 2025.07.09 14:16
[국정 오늘] 대통령실, 국무조정실 1차장 김영수, 2차장 김용수 임명 왼쪽부터 김영수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 김용수 국무조정실 국무 2차장을 임명했다. (사진= 연합뉴스)
 

[위즈경제] 전희수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9일 국무조정실 1차장에 김영수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을, 2차장에 김용수 경제조정실장을 임명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을 열고 이번 인선을 발표했다.


강 대변인은 김영수 신임 1차장에 대해 국무조정실의 다양한 보직을 두루 거치면서 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특히 정책 기획과 조정 및 점검 분석 평가에 강점이 있다라면서 따뜻한 리더십과 소통 능력으로 갈등 조정 능력이 있고 업무 추진에 신속성이 있다는 평가가 있다고 소개했다이어 빈틈없는 국정 관리와 부처 간 협업으로 정부 효능감을 극대화할 적임자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김용수 신임 2차장에 대해서는 국무 조정실의 주요 보직을 두루 경험했고 주어진 일을 마다하지 않고 빠른 판단력으로 해결책을 찾아내는 덕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경제조정실장으로 근무하면서 국가 첨단산업전략 위원회를 통해 첨단산업 육성을 지원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새 정부의 성장 전략을 뒷받침할 인사라고 강조했다.


강 대변인은 또 “AI, 바이오, 반도체 등 첨단전략사업의 규제 완화와 육성 진흥을 통해 이재명 정부의 국가성장 전략을 뒷받침할 역량 있는 인물이라며 오늘 임명된 두분에게 새벽 총리를 다짐하는 김민석 국무총리를 잘 보좌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한편 김영수 1차장은 행정고시 36회 출신으로 국정과제관리관, 국제개발협력본부장, 사회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김용수 2차장은 행정고시 40회로 공직에 입문해 농림국토해양정책관, 일반행정정책관, 기획총괄정책관 등을 지냈다.

 

 

용산 대통령실에서 9일 브리핑 중인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사진=연합뉴스)

 


 
전희수 사진
전희수 기자  heesoo5122@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