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정 오늘] 대통령실, 기후에너지 TF 신설…기후변화·에너지 정책 논의

▷ 조승래 대통령실 대변인, 8일 브리핑 진행
▷ TF, 더불어민주당 위성곤·차지호 의원 공동 팀장

입력 : 2025.07.08 14:30 수정 : 2025.07.08 16:02
[국정 오늘] 대통령실, 기후에너지 TF 신설…기후변화·에너지 정책 논의 브리핑 중인 조승래 국정기획위원회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위즈경제] 이수아 기자 =대통령실은 8일 브리핑을 통해 기후에너지 분야의 국정과제 이행을 위해 ‘기후에너지 태스크포크(TF)’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조승래 국정기획위원회 대변인은 “기후에너지 TF를 신설되고, 기후에너지 관련 국정과제는 경제1·2분과사회2분과외교안보분과 등 거의 모든 분과가 참여해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며 “분과 간 의견을 조율을 통해 국정과제에 대한 실천과제와 이행계획을 조속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TF는 더불어민주당 위성곤·차지호 의원이 공동 팀장을 맡아기후변화 적응과 에너지 정책 등 기후에너지 관련 현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전세사기 관련 국정과제 이행 수립을 위한 간담회도 개최 계획도 함께 밝혔다조 대변인은 “피해자 지원과 정책 현황 등을 점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국민소통 플랫폼인 ‘모두의 광장’에 현재까지 누적 50만 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정책 제안 64백여 건, 민원 72만여 건 이상이 접수되는 등 국민 의견 참여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수아 사진
이수아 기자  lovepoem430@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