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다문화 가족 초청 ‘IBK 모두다 가족콘서트’ 개최
가정의 달 맞아 다문화․차상위․장애인 가족 등 문화소외계층 600명 초청
팝페라․아카펠라․퓨전국악․브라스밴드 그룹 출연해 감동의 무대 선보여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IBK기업은행이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콘서트를 열었다.
IBK기업은행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8일 서울 강남 건설회관 CG아트홀에서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해 ‘IBK 모두다 가족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음악회에 다문화 가족, 차상위계층, 장애인 자녀를 둔 가정 등 600여명을 초청했다.
이날 공연에는 팬텀싱어 우승팀인 팝페라 그룹 ‘라포엠’, 유튜브 2천만 뷰를 돌파한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퓨전국악 그룹 ‘그라나다’, 역동적인 리듬을 선사하는 퍼포먼스 밴드 ‘붐비트’가 차례로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클래식과 팝, 가요, 애니메이션 OST를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편곡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를 통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가족들이 마음을 나누고 유대감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수용성과 문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문화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오는 6월부터 다문화 초등학생과 함께하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도 진행한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6대 은행, 본인확인서비스 상호연동 업무협약 체결
2IBK기업은행, 2025년 1분기 경영실적 발표
3IBK기업은행, 서울대학교발전재단과 유언대용신탁 통한 기부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4IBK기업은행 부당대출 사태 놓고 노사 간 '동상이몽'
5IBK기업은행, 독일 코메르츠방크와 중소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6IBK기업은행, ‘중기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7고금리에도 높은 '금' 가격... 이유는 뭘까
8기업은행 노조 "국세청, 조세 정의 외면치 말라"
9시중은행장 만난 이재명 대표 "은행권, 서민들의 희망이 되는 역할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