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영교, 尹 체포 직전 내놓은 영상 메시지에 “입만 열면 거짓말”…조목 반박

▶서영교, 尹 체포 직전 영상 메시지에 반박 나서
▶서영교, ”법을 무너뜨린 사람은 바로 윤석열”

입력 : 2025.01.16 15:00 수정 : 2025.01.16 15:53
서영교, 尹 체포 직전 내놓은 영상 메시지에 “입만 열면 거짓말”…조목 반박 16일 진행된 내란 진상조사단 9차 회의에서 발언 중인 서영교 의원(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날 윤석열 대통령이 고위공직자수사처(이하 공수처) 체포 영장 집행 직전 내놓은 영상 메시지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고 나섰다.

 

서영교 의원은 16일 진행된 내란 진상조사단 9차 회의에서 “윤석열이 후보 시절 유명 TV 프로그램인 집사부일체에 출연했을 당시 대통령이 되면 꼭 하지 않겠다라고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라는 질문에 (윤석열은) ‘대통령이 되면 숨지 않겠다라고 이야기했다라며 잘했든 잘못했든 숨지 않겠다고 말했던 윤석열의 모습은 관저에 기어들어가 꽁꽁 숨었던 모습만 보였으며, 윤석열은 입만 열면 거짓말을 했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윤 대통령의 영상 메시지와 관련해서 윤석열은 영상을 남기면서 이런 말을 했다라며 “’이 나라의 법이 모두 무너졌다’, 미친 사람 아니냐, 이 법을 누구 무너뜨렸습니까 이 법을 무너뜨린 사람은 바로 윤석열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이 마지막이라도 영상을 남겨서 자기 지지자에게 보내고 경호처에 보내면 자신을 보호해 줄 거라고 생각했는지 모르겠으나 이제 사람들의 마음은 다 떠났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윤 대통령의 불법 수사·위법 영장주장에 대해서는 공처수는 직권남용으로 윤석열이 고발되어 있고, 그 직권 남용을 수사하다가 관련된 범죄를 수사할 수 있다고 공수처법에 돼있다고 반박했다.

 

서 의원은 공수처는 직권 남용을 수사했고, 이 수사 과정에서 내란이라고 하는 것을 수사하게 된 것이다라며 이것은 합법이고 불법은 윤석열이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서부지법에서 영장을 청구한 것은 불법이다라고 하는데, 영장청구는 관할지가 기본 주소지가 기본이다라며 윤석열, 주소지가 용산이고 한남동이었기 때문에 서부지법에 청구하게 된 것이다고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서 의원은 윤석열 저수지가 존재한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서 의원은 윤석열 주변에 저수지가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었다라며 그 저수지는 부정부패가 이뤄지고 그 저수지로 돈이 모이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곳곳에서 그 저수지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찾아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이번에 상폐냐, 회생이냐의 기로에 서 있는 이화그룹내 이 아이디 주주입니다. 김영준 회장의 횡령 배임으로 인해 불거진 장중 재개후 재정지 사태로 개인의 생명줄 같던 자금이 동결돼 버리고 하루 하루 칼날위에 서서 칼춤 추듯 힘겨운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발, 상법개정으로 혹시 하나 회사가 상폐되더라도 소액주주도 상폐원인을 알수 있게 공개해줘서 이유라도 알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사회의 이슈중에 민주주의란 말이 많이 나오죠? 민주주의를 외치는 나라에서 국민의 생명줄 같은 돈을 강도질 당하는데 이유도 모른채 강탈 당한다면, 국민의 대표로 의정활동을 하시고 있는 여러 의원님들은 과연 민주주의를 성실히 실천하고 있다고 할수 있을까요? 의원님께서 제발 힘써 주셔서 제가 죽을때 억울함은 없도록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개인주주의 자산 피해를 더이상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배임 횡령으로 역울한 자산 피해를 막아주세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간절히 지지합니다

3

상법개정시 너무나 많은 긍정효과들이 있는 만큼 신속히 개정돼야 합니다. 반대하는자들이야알로 기득권을 내놓지 않으려는자, 부정.부도덕한 자들이 아니고서야.. 이화그룹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이되는그날까지 가열차게 나아갈 것입니다

4

이화그룹주주연대에서 이정원기자님 응원합니다 상법개정은 꼭 이루어져야 하고 특히 상폐제도는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배임횡령액분리나 상폐사유공개의무화등입니다

5

이정원기자님 감사합니다. 이화그룹주주들의 소망하는 상법개정 꼭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

6

상법개정의 찬성합니다.

7

이화그룹주주연대 소액주주들을 위한 상법개정이 시급합니다 소액주주들은 다죽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