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터뷰] 김문수 의원, “2차 탄핵안 표결에서 대통령 탄핵 가결될 가능성 높아”

▷12일 김문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인터뷰
▷김문수 의원, “탄핵안 가결 가능성 높아”

입력 : 2024.12.12 17:30 수정 : 2024.12.12 17:39
[인터뷰] 김문수 의원, “2차 탄핵안 표결에서 대통령 탄핵 가결될 가능성 높아” 위즈경제와 인터뷰에서 발언 중인 김문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오는 1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표결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김문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번 2차 탄핵안 표결 시 가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점쳤다.

 

지난 7일 진행된 탄핵안 표결 당시에는 국민의힘 의원들의 집단 퇴장으로 표결이 한차례 무산된 바 있지만, 이후 국민적인 반발이 커지고 있는 만큼 2차 탄핵안 표결에서는 여당 의원들의 탄핵 동조 비율이 높아질 것으로 내다본 것이다.

 

김 의원은 1차 탄핵안 표결 이후 윤 대통령의 미흡한 대처 역시 탄핵 가결 가능성을 높이는 원인으로 봤다.

 

김 의원은 오늘 진행된 대국민 담화를 통해 대통령은 스스로가 위험하다는 걸 자백하는 셈이 됐고, 내란죄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고백했기 때문에 죄가 더 확실해졌다면서 “2차 탄핵안 표결에서는 여당 측에서 탄핵을 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더욱 강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2차 탄핵안이 가결됐을 경우에 국회는 비상계엄 등으로 혼란스러워진 정국 안정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만약 탄핵이 된다면 국회는 지금까지 망가졌던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등 다양한 분야를 안정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탄핵안 가결된 이후 대통령의 권한을 이임하는 총리가 국회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차근차근 나라를 운영해 나가며, '정국 안정화 방안을 만들어가는 것이 급선무다라고 밝혔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