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김민석 "윤 기자회견, 대국민 선전포고"
▷ "윤, 극우의 소요를 선동"
▷ 질서 있는 '탄핵' 주장
[위즈경제] 이필립 기자 = 김민석 내란사태특별대책위원회(이하 내란대책위) 위원장은 12일 오전 10시께 열린 윤석열 대통령의 기자회견에서 "윤석열의 정신적 실체가 재확인됐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내란대책위는 같은 날 오전 11시께 제2차 회의를 열었다. 김민석 위원장은 모두 발언에서 윤 대통령이 "극단적 망상을 표출하고, 불법계엄 발동을 자백했으며, 대국민 선전포고를 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윤 대통령의 해명을 두고 "헌법재판소에서 할 변론의 요지를 미리 낭독해 극우의 소요를 선동"하고 "내란 관련자들의 증거 인멸을 공개 지령"한 셈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가 '질서 있는 탄핵'을 추진할 것을 촉구하며, 여당인 국민의힘이 소속 의원들의 탄핵 표결 자유투표를 결정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오전 10시께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대통령 거취에 대한 입장 발표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소신과 양심에 따라 (탄핵) 표결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당내에선 친윤계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고, 새 원내대표 후보로 친윤계 권성동 의원과 친한계 김태호 의원이 나와, 여당의 탄핵 표결 참여 여부는 경선 결과에 크게 영향 받을 전망이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이번에 상폐냐, 회생이냐의 기로에 서 있는 이화그룹내 이 아이디 주주입니다. 김영준 회장의 횡령 배임으로 인해 불거진 장중 재개후 재정지 사태로 개인의 생명줄 같던 자금이 동결돼 버리고 하루 하루 칼날위에 서서 칼춤 추듯 힘겨운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발, 상법개정으로 혹시 하나 회사가 상폐되더라도 소액주주도 상폐원인을 알수 있게 공개해줘서 이유라도 알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사회의 이슈중에 민주주의란 말이 많이 나오죠? 민주주의를 외치는 나라에서 국민의 생명줄 같은 돈을 강도질 당하는데 이유도 모른채 강탈 당한다면, 국민의 대표로 의정활동을 하시고 있는 여러 의원님들은 과연 민주주의를 성실히 실천하고 있다고 할수 있을까요? 의원님께서 제발 힘써 주셔서 제가 죽을때 억울함은 없도록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