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尹 담화, 분노만 키워" 한목소리
▷민주당 “윤, 공천 개입 자백했다”
▷개혁신당 “무성의·무책임·무대책 담화”
[위즈경제] 이필립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와 기자회견을 향한 야권의 공세가 거세다.
더불어민주당(민주당)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어제(7일) 국회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공허한 사과 이후 모든 의혹을 뭉갰다”고 평가했다. 또 ‘총선 때 (후보) 추천이 들어오면 인재영입위에 줬다’고 한 발언에 대해 "공천 개입을 자백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박지원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불구덩이에 기름을 부었다”며 “국민은 대통령이 아니라 김건희의 변호사를 봤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조국혁신당 황운하 원내대표는 어제 국회 기자회견에서 "국민께서 준 마지막 기회마저 날려버렸다"며 "탄핵만이 해답"이라고 말했다. 같은 당 조국 대표는 “역대 대통령 중 이렇게 앉아서 ‘사과 기자회견’을 하는 대통령이 또 있었는지 제보 받는다”며 윤 대통령의 태도를 꼬집었다.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 역시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자리에 앉아 연설하는 대통령은 윤 대통령이 최초인 것 같다”고 말했다. 같은 당 김성열 수석대변인은 이번 담화를 두고 "무성의·무책임·무대책인 ‘3무’ 대국민 담화"라고 비판했다.
한편, 야6당 원내대표는 어제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비공개 만찬을 통해 ‘윤석열 정권 규탄 장외집회 공동추진안’을 논의했다. 개혁신당을 제외한 5당(민주당·조국혁신당·진보당·기본소득당·사회민주당)은 오는 16일 윤석열 정권을 규탄하는 장외집회를 공동으로 열기로 합의했다.
댓글 0개
Best 댓글
인권침해한 피의자를 처벌 해야지 원스트라이크 아웃으로 시설패쇄라는 서미화의원은 누굴 위한 청치를 하는 것인지
2학대가 일어나는 전국의 모든 시설도 원스트라이크아웃해야 공평하죠?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양로원 등 다른시설은 그대롲두고 왜 '장애인거주시설'만 없애려고 하세요? 장애인자립주택도 학대가 발생하면 폐쇄하실건가요? 그건 안돼죠? 돈이 걸려있으니까. 돈을 쫓는 그런 행동이 갈곳없는 장애인들 목숨줄을 끊고있 습니다. 너무 잔인해요. 제발 그만하세요.
3서미화 의원님은 노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 사고가 생기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의 원칙으로 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시설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따돌림이나 학생 간 폭력 사건이 생기면 그 햑교를 폐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슨 생각으로 이런 법안을 발의하시는 지 ,... 그 속 마음이 궁금합니다
4국회의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국회해산 요양원도 원스트라이크아웃 요야뭔폐쇠 학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학교폐쇠 정부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정부해체 그렇게 거주시설이 탐나냐 서미화의원 아줌마야 죄지은 당사자를 가중처벌 해야지요 이양반아
5서미화의원의 거주시설에만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적용하자는것은 엄연한 차별이다 학교 군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등등도 있는데 왜 시설만 국한하는가 무언가 부족하다면 더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6중증발달장애인에게는 탈시설은 사형선고입니다 말도 못하고 신변처리도 못하고 자해타해 행동과 죽음도 인지하지못하는 장애인에게 자립하라고 하는 야만적 탈시설 당장 멈추세요
7탈시설화 어려울거 같으니 이제 원스트라이크 아웃이라는 이름으로 탈시설을 대신하려나본데 너무 티나는거 아닙니까ㅎ 국회의원 본인들부터 음주운전 등 불법 저지르면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실시하고 말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