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증권업계 "JB금융지주, 2분기 투자심리 개선될 것"

▷하나증권 "비이자이익 개선...시장 전망치 이상 실적내"
▷DS증권 "연체율 상승 추세 둔화된 점 긍적적"

입력 : 2024.07.26 15:25
증권업계 "JB금융지주, 2분기 투자심리 개선될 것" JB금융그룹. 사진=연합뉴스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JB금융지주가 2분기 시장 예상치(컨센서스)를 웃도는 실적을 내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될 것이란 증권사 분석이 나왔습니다.

 

26일 증권업계 등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JB금융지주 목표주가를 기존 1만5000원에서 1만 6000원으로 올려잡았습니다. DS증권은 목표주가를 1만8000원으로 유지했습니다.

 

하나증권은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유지했고 DS증권은 '매수'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JB금융지주 주가는 25일 1만432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최정욱 하나증권 연구원은 "JB금융지주가 2분기 비이자이익 개선에 힘입어 시장 전망치 이상의 실적을 냈다"며 "다만 현재 배당가능이익이 적은 만큼 총주주환원율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 연구원은 "올해 순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연간 주당배당금(DPS)을 높이지 않으면 총주주환원율은 지난해보다 하락하는 구조다”며 “자회사 배당 확대 등 배당가능이익을 늘리는 게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나민욱 DS증권 연구원은 "연체율 하락의 경우 적극적인 매상각 영향도 있었으나 신규 연체율 역시 하락 추제로 전환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습니다. JB금융의 2분기 말 연체율은 0.94%로 전분기 대비 0.23%p 줄었습니다. 신규 연체률 발생률(0.19%)이 전분기 대비 0.26%나 축소됐습니다.

 

나 연구원은 "올해 2분기 기준 보통주자본비율(CET1)은 12.51%로 전분기 대비 0.19% 상승하며 여전히 지방은행 중 최고 수준을 유지 중이다"면서 "CET1F 비율 13% 달성 여부의 경우, 현 추제라면 내년 상반기 중 달성은 무난해 보인다. 그간 우려 요인이었던 연체율 상승 추세가 둔화된 점 역시 긍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