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아파트, 가격·입주율 동반 하락
▷서울 제외한 지역 19주째 하락세 이어가
▷입주율은 68.4%로 전월보다 3.6%포인트 하락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전국 아파트 값은 19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간 가운데, 지난달 입주율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이 오늘(4일) 발표한 '4월 첫째 주 전국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의 아파트 가격은 경기 전 지역이 0.03%, 지방이 0.04% 하락세를 보이는 등 19주째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다만 하락 폭은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서울 아파트 가격은 0.02% 올라 지난주 0.01% 인상에 이어 소폭의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서울 마포구가 0.13%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고, 용산구, 송파구, 성북구, 서초구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하지만 도봉구, 금천구, 노원구, 관악구, 강북구 등은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전세시장에서는 상승 기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이번 주 전국 아파트 전셋값은 전주 대비 0.03% 오르며 지난주보다 상승 폭이 다소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수도권 전셋값은 전주대비 0.08%, 서울은 0.07% 각각 오르며 전체적인 전셋값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서울 전셋값 상승세는 지난해 5월 넷째 주 이후 46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동대문구와 동작구, 용산구, 중랑구, 마포구 등의 전셋값이 비교적 큰 폭으로 올랐고, 신규 입주 물량의 영향을 받은 강동구는 전셋값이 내리며 4주 연속 내림세를 기록했습니다.
수도권과 달리 지방 전셋값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하락 폭은 다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지난달 전국 아파트 입주율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이 주택사업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지난 달 전국 아파트 입주율은 68.4%로 전월보다 3.6%포인트 하락했습니다.
미입주 원인으로는 기존 주택매각 지연(36.4%)의 비중이 가장 컸고 이어 세입자 미확보(23.6%), 잔금대출 미확보(21.8%) 등의 순입니다.
노희순 주산연 연구위원은 "수도권의 지수 상승은 수도권 일부 단지의 가격 상승과 아파트 거래량 증가에 따른 주택사업자들의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인권침해한 피의자를 처벌 해야지 원스트라이크 아웃으로 시설패쇄라는 서미화의원은 누굴 위한 청치를 하는 것인지
2학대가 일어나는 전국의 모든 시설도 원스트라이크아웃해야 공평하죠?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양로원 등 다른시설은 그대롲두고 왜 '장애인거주시설'만 없애려고 하세요? 장애인자립주택도 학대가 발생하면 폐쇄하실건가요? 그건 안돼죠? 돈이 걸려있으니까. 돈을 쫓는 그런 행동이 갈곳없는 장애인들 목숨줄을 끊고있 습니다. 너무 잔인해요. 제발 그만하세요.
3서미화 의원님은 노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 사고가 생기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의 원칙으로 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시설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따돌림이나 학생 간 폭력 사건이 생기면 그 햑교를 폐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슨 생각으로 이런 법안을 발의하시는 지 ,... 그 속 마음이 궁금합니다
4국회의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국회해산 요양원도 원스트라이크아웃 요야뭔폐쇠 학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학교폐쇠 정부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정부해체 그렇게 거주시설이 탐나냐 서미화의원 아줌마야 죄지은 당사자를 가중처벌 해야지요 이양반아
5서미화의원의 거주시설에만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적용하자는것은 엄연한 차별이다 학교 군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등등도 있는데 왜 시설만 국한하는가 무언가 부족하다면 더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6중증발달장애인에게는 탈시설은 사형선고입니다 말도 못하고 신변처리도 못하고 자해타해 행동과 죽음도 인지하지못하는 장애인에게 자립하라고 하는 야만적 탈시설 당장 멈추세요
7탈시설화 어려울거 같으니 이제 원스트라이크 아웃이라는 이름으로 탈시설을 대신하려나본데 너무 티나는거 아닙니까ㅎ 국회의원 본인들부터 음주운전 등 불법 저지르면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실시하고 말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