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덱스 2023] 네스앤텍, '아덱스 2023' 참가...경계용 드론 등 전시
▷멀티콥터 형태의 다목적 드론인 SWID·XeFi2 전시
![[아덱스 2023] 네스앤텍, '아덱스 2023' 참가...경계용 드론 등 전시](/upload/5b7350b5bd7a4e6c9fbbdac67c26403d.jpg)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국내 드론 제조업체 네스앤텍이 아덱스 2023(ADEX·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가해 경계용 드론 등을 전시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서울공항에서 진행되는 올해 아덱스(ADEX·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는 국내 최고 항공 우주 기업과 방위 산업 기업, 관련 장비업체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방위산업 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회에 네스앤텍이 전시한 멀티콥터 형태의 다목적 드론인 ‘SWID(경계용드론)’와 ‘XeFi2(근거리정찰드론)’는 통합된 지상 통제장비로 1인 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SWID는 조립식, XeFi2는 접이식 구조의 드론으로 이동이나 보관이 편리하며, 두 제품 모두 주/야간 카메라의 탑재로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는 원활한 임무수행이 가능합니다. 독자 개발한 비행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우수한 보안성과 기능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스앤텍 관계자는 "수입산 혹은 오픈소스 드론에서 활용 중인 통신 방식은 공개되어 있어 외부 해킹 등 보안성이 취약하여 국방 혹은 국가 보안 시설 등에서의 활용에 제한이 있지만 네스앤텍은 드론에 비행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우수한 보안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네스앤텍은 드론의 핵심기술인 비행 제어시스템과 지상 제어시스템의 독자 개발을 기반으로 영상 안정화 기술과 인공지능을 융합하여 국산 드론의 경쟁력을 선도하는 무인기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순수 국산 기술력을 활용한 무인기시스템 설계 및 제조 사업을 중점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네스앤텍은 멀티콥터 형태의 다목적 드론인 ‘SWID’와 ‘XeFi’의 상품화를 통해 2018년 조달청 우수제품 및 혁신제품으로 선정됐으며, 현재는 군, 소방, 지자체, 공공기관, 및 발전소 등 국가 중요시설 점검 및 감시, 정찰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네스앤텍은 2023년 현재 기준 550대 이상의 드론 납품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대부분은 육·해·공군에 ‘경계용 드론’으로 공급되어 국방드론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펫샵이나 번식장에서 유통되는 강아지에 대한 문제점을 고발하는 방송이 나올때마다 이런 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적극 찬성합니다.
2루시법 적극 찬성합니다 반려동물의 대량매매는 반드시 사라져야 합니다
3좋은 기사 잘봤습니다.
4잘모르겠어요
5태릉~ 참 좋은 곳이죠 ㅎㅎ 시간되면 아이들이랑 같이 가봐야겠어요!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6정말 교통편이 힘들긴 하더라구요 ㅠㅠ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7영국,호주 등 선진국은 이미 유사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은 반려견 인구가 매년 늘어가고 있음에도 관련법은 계속 제자리 걸음입니다. 하루빨리 국내에서도 루시법과 같은 법안을 도입해서 반려동물 산업 수준을 글로벌기준에 맞출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