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재명 법원 영장심사 출석 후...여당 "법원 판단 겸허히 마주하라"

▷강남국 대변인 "방탄저국 끝내고 이제 정치를 민생의 품으로 돌려 보내야"
▷홍준표 "범죄수사에도 똘똘 뭉쳐 호위…진영논리인가 뻔뻔함인가"

입력 : 2023.09.26 16:31 수정 : 2023.09.26 16:33
이재명 법원 영장심사 출석 후...여당 "법원 판단 겸허히 마주하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을 나서며 손을 흔들고 있다. 출처=청년스피릿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 가운데, 여당인 국민의힘은 이 대표를 향해 "법원의 판단을 겸허히 마주하라"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오전 8시 30분경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을 나섰습니다. 이 대표는 별도의 입장을 내지 않았습니다. 이날 영장 심사 결과에 따라 정국이 크게 요동칠 수밖에 없는 만큼 여야의 긴장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강민국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오늘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출석과 관련해 별도의 입장문은 없다 했지만, 사전에 또 한 번 구체적인 출석 시간과 장소를 공개했으니, 지난 검찰 조사를 위한 출석 당시의 강성 지지층 집결령과 무엇이 다른가"라며 "게다가 민주당은 여전히 국민의 정서와는 한참을 동떨어진 채 방탄대오로만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전국의 당 조직을 총동원해 구속영장 기각을 위해 지지층에 기댄 억지 탄원서를 끌어모으더니, 탄원서를 제출하지 않은 의원들을 향해 '배신자 색출'에 나서고 원내대표 선거를 앞두고서는 이 대표 방탄을 위한 충성 서약 공개선언도 요구하고 있는 형국"이라며 "이재명 대표는 한술 더 떠 '옥중출마' '옥중결재' 운운하는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SNS 글에 버젓이 ‘좋아요’를 누르며 어떻게든 권력을 놓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강 대변인은 "이 모든 일련의 상황들이 바로 지금 대한민국이라는 민주국가에서 자행되는 제1야당의 모습"이라며 "국민 앞에 부끄러움도 잊은 것인가"라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그는 "이재명 대표에게 남은 선택지는 단 하나 '방탄정국', '방탄국회'를 끝내고 이제 국회를, 그리고 정치를 '민생'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일만 남았다"고 강조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부디 이번에는 결판을 내고 한국 정치는 정상으로 돌아갔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홍 시장은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될 당시 우리 진영의 정치인들이나 지지세력들이 뭉쳐서 반대하거나 집단적으로 반대 의사 표시를 한 적이 있었던가"라며 "최근 이 대표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두고 민주당 인사들이나 그 지지세력들이 집단 항거하는 모습을 보고 참 부럽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민주당 당내 가결표 색출 움직임 등을 가리킨 듯 "혐의 내용도 그 두 분보다 무겁기 그지없고 두 전직 대통령 수사처럼 정치수사가 아닌 범죄수사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똘똘 뭉쳐 이 대표를 호위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홍 시장은 "진영논리인가. 뻔뻔함인가"라며 "불가사의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