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소식에 소금 품귀 현상 빚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임박 소식에 소금 매출 급증
▷해수부, 천일염 생산량 감소와 수요 증가로 소금 가격 상승세

입력 : 2023.06.16 15:05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소금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6일 수협쇼핑에 따르면 주간 베스트 항목에 오른 천일염 제품 7개 모두 일시품절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마트의 경우 이번 달 1일부터 14일까지 소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5.6%, 천일염 매출은 118.5% 증가했습니다.

 

천일염 생산량 감소 상황에 수요 증가까지 겹치면서 소금 가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굵은 소금 소매가격은 15일 기준 5kg12942원으로, 1년 전 11185원보다 15.7% 비싸고 평년과 비교하면 64.2%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비가 오는 날이 많아 천일염 생산량이 감소하고, 장마철을 앞두고 생산자들이 출하량을 조절하면서 천일염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봤습니다.

 

다만 정부는 천일염과 관련해 개인 구매가 늘어나고 있지만 소금 사재기 현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전날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브리핑을 통해 여러 차례 현장을 확인한 결과 가공유통업계 차원에서 발생하는 천일염 사재기 징후는 아직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송 차관은 개인 직거래 비중은 전체 거래량의 7~8% 수준이라며 개인 직거래 증가가 전체 천일염 수급과 산지 가격에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해수부는 천일염 거래량과 가격이 계속 오른다면 정부 수매 후 할인해 방출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코아스 어떻게 이화그룹주식을 매집했을까 자기회사도 자본잠식 상태로 빠제허우적되는데 자기이익을 위해 했는데 그게. 잘되지 읺으니깐 이화 그룹주주 연대 들먹이면서. 우리를 보호한다고. 말도 안도는 소리를. 하면서 상장폐지 되기전에 고민하고 주주연대와 이야기하고 해법을 찿아야지 자기들이. 불리하니깐 이제와서 먼소리 하는건지 어처구니 없네 돈에 미쳐가는 사람들은 모든게 돈으로 만보이는법이다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난다는. 이치를 아직도 모르고있구나 진정으로 자기성찰을 해보시요

2

코아스나 이화그룹 3사나 주주들 가지고 노는건 도낀개낀이네 피해주주 구제할 생각이였다면 상장폐지 되기전에 했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정리매매 기간에 헐값에 주식사들여 경영권 장악 하려다 차질 생기니 이제와서 피해주주들을 생각하는척 하네 지금이라도 정의 실현 할라치면 이화주주연대에 진심어린 협조를 구해 보는건 어떨지? 세상만사 너무 쉽게 보는 코아스네

3

코아스의 진정성 이슨 사과와 피해복구를 원합니다

4

코아스의 정의는 이화그룹사태로 벼랑에 내몰린 주주들의 피눈물을 밟고서 부르짖는 헛소리에 있고 이화그룹의 정의는 피해주주들을 외면하는곳에 있는가?

5

코아스는 언젠가 그대로 돌려받을 것이다. 힘없는 주주들 그것도 정리매매때 인수해놓고 지분모자라니 소액주주연대타령을 해대는구나. 꺼져라.. 이화그룹3사는 마지막 기회다. 진정성 있는 사과와 아직까지 남아있는 이화그룹주주연대 2년 5개월을 버텨온 진성주주들과 협의하고 실질적인 보상안을 마련해라

6

자본완전잠식으로 신규 차입금으로 상폐 정매기간에 이화그룹을 먹어보겠단 심상인데, 본인들 회사먼저 정상화 시켜놓지ㅠㅠ 개수작들그만하고 진실된 사과와 반성이 먼저 아닌가?

7

주주들의 피눈물로 이득을 취하려는 코아스는 반성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