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장스케치] ‘경기도 장애인 탈시설 조례안’ 제정 촉구 기자회견

입력 : 2023.05.11 16:12 수정 : 2024.07.05 09:13
 

경기도 장애인 탈시설 지원 조례 제정을 촉구하는 장애인 단체 기자회견(출처=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11경기도 장애인 탈시설 지원 조례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 경기도의회 앞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경기420장애인복지시설협회,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등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다름없이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 탈시설이 필요하다며, 지난 4월 경기도의회에 입법예고된 경기도 장애인 탈시설 조례안제정을 촉구했습니다 .


기자회견에서 발언 중인 권달주 경기장애인차별철폐연대 상임대표(출처=위즈경제)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경기도 장애인 탈시설 조례안 제정을 촉구하는 전국탈시설장애인연대 인천지부 이봄 대표(출처=위즈경제)



기자회견에 참여해 발언 중인 진보당 경기도당 박승하 사무국장(출처=위즈경제)



 기자회견에서 발언 중인 전국탈시설장애인연대 조아라 간사(출처=위즈경제) 

 

장애인 탈시설 조례안 제정을 촉구하는 포천나눔의집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영봉 소장(출처=위즈경제) 

 


 
울먹이며 발언을 이어가는 경기장애인부모연대 김미범 지부장(출처=위즈경제)

 


 연대발언 중인 다산인권센터 랄라 선임활동가(출처=위즈경제)

 

기자회견 마무리 발언 중인 정기열 경기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회장 

 


탈시설 선언문 낭독 중인 탈시설 장애인 당사자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2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3

다양성의 가치가 존중되는 2024년에 구시대적인 교육청 인사들의 인식이 아쉬울 뿐입니다. 저런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교육정책을 추진하며, 자의적 해석으로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을 퇴보시키고 있습니다

4

절대반대합니다. 잔인하고 가혹한 도축행위와 무슬림문화유입 자체를 거부합니다.

5

절대 반대합니다. 적극적으로 막아야합니다. 대한민국울 살려야합니다.

6

반대합니다

7

반대합니다 동물을 스트레스 받게 해서 죽이고 먹으면 인간에게도 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