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외신]이스라엘, 레바논과 팔레스타인 가지지구에 공습

▷지난해 8월이후 가장 강력한 공격
▷유엔 “상황 심각해…자제하고 추가확대 피해야”

입력 : 2023.04.07 17:20 수정 : 2024.06.03 17:29
[외신]이스라엘, 레바논과 팔레스타인 가지지구에 공습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 전역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레바논 내 거점 등을 상대로 공습을 벌였습니다.

 

7일(현지시간)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하마스의 무기제조 시설 등을 포함한 목표물을 타격했다고 말했습니다. 전날 가자지구에서는 이스라엘 남부를 겨냥해 수차례 로켓이 발사됐고 이스라엘군은 이를 요격한 뒤 전투기를 동원해 하마스의 무기 생산 및 저장시설 2곳에 대한 공습을 단행한 바 있습니다.

 

로켓이 발사되었을 때 레바논에 있었던 하마스의 이스마일 하니예 수장은 팔레스타인인들이 이스라엘의 침략에 직면해 "팔짱을 끼고 앉아 있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IDF는 이날 새벽 성명을 통해 "레바논 남부 하마스에 소속된 테러리스트 기반 시설을 포함하여" 트럭 표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IDF는 하마스가 레바논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며 레바논이 "자국 영토에서 발생하는 모든 직접 사격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스라엘 전투기도 가자 지구 공습을 강화했으며 약 20발의 미사일이 10분 만에 4개의 새로운 장소를 공격했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세력도 이스라엘 남부에 새로운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이번 공습은 2022 8월 이슬람 지하드와의 전투 이후 가장 강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스라엘 베내민 네타냐후 총리는 긴급 안보 내각 회의를 소집해 우리는 적을 공격할 것이며 그들은 모든 침략 행위에 대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폭력을 행사하는 극단주의자들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긴장을 진정시킬 것을 촉구했습니다.

 

유엔 레바논 평화유지군 유니필(Unifil)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자제하고 추가확대를 피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양측 간 긴장은 동예루살렘 이슬람교 3대 성지인 알아크사 사원을 둘러싸고 비롯됐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

편기

6

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

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