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계엄 해제를 촉구하기 위해 국회를 찾은 시민들(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지난 3일 저녁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반발한 시민들이 국회로 모여 들었다.
이들은 국회 정문에서 출입문을 통제하는 경찰과 대치하며, 계엄 해제를 촉구했다.
이번 시위 과정에서 일부 시민들이 경찰을 향해 고성을 지르고 몸싸움을 벌였으나 대다수의 시민들은 구호를 제창하며, 평화적인 시위를 이어갔다.
이날 집회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대한민국 국민은 이미 한차례 평화적인 방식으로 탄핵을 이뤄냈던 경험이 있기에 다시 한번 평화적으로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는 4일 오전 1시경 본회의를 열고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가결했으며, 윤 대통령은 3시간 여 뒤인 오전 4시 27분쯤 비상계엄을 해제했다.

서로 대치 중인 시민과 경찰(사진=위즈경제)

국회 상공을 비행 중인 헬기(사진=위즈경제)

비상계엄 해제를 촉구하기 위해 국회를 찾은 시민들(사진=위즈경제)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