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장스케치] "대한민국 e스포츠 시장에서 입지 굳건히 할 때"

입력 : 2024.11.28 18:30 수정 : 2024.11.29 17:43
[현장스케치] "대한민국 e스포츠 시장에서 입지 굳건히 할 때" 28일 국회서 개최된 ‘e스포츠 산업 글로벌 생태계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토론회(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한국 e스포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강훈식 국회의원과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8일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e스포츠산업 글로벌 생태계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강훈식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했으며, 정부·산업계 관계자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강훈식 국회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은 명실상부하게 전 세계가 인정하는 e스포츠 종주국이자 최강국이다라며 우리는 각종 e스포츠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e스포츠의 대한민국 위상을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이어 다만, 대한민국이 이 같은 성과를 두고 자랑만 할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입지를 게임 시장 안에서 굳건히 하기 위해 정책적 또 산업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이날 토론회에 참여한 다양한 분들과 의견을 나누며, 성과와 성취를 만들어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e스포츠 산업 글로벌 생태계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토론회에서 개회사 중인 강훈식 국회의원(사진=위즈경제)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