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국회서 개최된 ‘e스포츠 산업 글로벌 생태계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토론회(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한국 e스포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강훈식 국회의원과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8일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e스포츠산업 글로벌 생태계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강훈식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했으며, 정부·산업계 관계자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강훈식 국회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은 명실상부하게
전 세계가 인정하는 e스포츠 종주국이자 최강국이다”라며
“우리는 각종 e스포츠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e스포츠의 대한민국 위상을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이어 “다만, 대한민국이 이 같은 성과를 두고 자랑만 할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입지를 게임 시장 안에서 굳건히 하기 위해 정책적 또 산업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이날 토론회에 참여한 다양한 분들과 의견을 나누며, 성과와 성취를 만들어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e스포츠 산업 글로벌 생태계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 토론회에서 개회사 중인 강훈식 국회의원(사진=위즈경제)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