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9월 20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백신 접종 적극 권장"

▷ 6개월 ~ 13세 어린이, 임신부 등 접종 대상자
▷ 전자예진표 도입, 접종 당일 작성해야 효력 발휘

입력 : 2024.09.18 17:18 수정 : 2024.09.18 17:18
9월 20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백신 접종 적극 권장"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오는 20일부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이 시작된다. 접종 기간은 내년도 4월 30일까지이며, 인플루엔자 감염 시 중증화 위험이 큰 6개월 ~ 13세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9월 20일에는 과거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 받은 적이 없는 어린이부터 접종을 시작하며, 10월 2일부터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와 임신부 대상으로 접종이 실시된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10월 11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과 동일한 날에 연령대별 순차적 접종을 받을 수 있다. 194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인 75세 이상 어르신이 10월 11일, 70~74세 어르신은 10월 15일, 65~69세 어르신은 10월 18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이번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은 4가 백신을 활용하며, 정부는 1,170만 도즈 조달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백신은 사업 대상별 접종 시기 시행 이전에 배송이 완료될 예정이다.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받기 위해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어린이는 주민등록등본과 국민건강보험증, 임신부는 산모 수첩 등을 통해 신분을 확인해야 한다.

 

이번 백신 접종부터는 접종자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사전에 집에서도 편하게 예진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전자예진표가 도입된다. 전자예진표는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자기기로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 접속하여 미리 작성할 수 있다. 다만, 접종 당일 작성한 예진표만 효력이 있으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경우 각각의 전자 예진표를 작성해야 한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 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로 인한 입원과 사망을 줄이고 질병 부담을 감소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다.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은 동절기 유행 대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한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