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영배 "적절한 도움만 주면 기업 정상화 가능해"

입력 : 2024.07.30 15:02 수정 : 2024.07.30 17:05
구영배 "적절한 도움만 주면 기업 정상화 가능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티몬·위메프 정산 및 환불 지연 사태' 관련 긴급 현안질의에서 구영배 큐텐그룹 대표 등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구영배 큐텐 그룹 대표가 '티몬·위메프 사태'관련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고개를 숙였습니다. 이어 "모든 처벌 당연히 받겠다. 다만 적적한 도움이 있다면 기업을 정상화시키고 피해복구를 완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영배 큐텐 대표는 30일 국회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열린 긴급현안질의에서 피해액을 변제할 의지가 있냐는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이렇게 답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티몬·위메프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 관계자들에게 관련 질의를 하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고개숙인 구영배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어 상환의지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지난 15년간 비지니스를 키우는데 노력했고 사익을 위해 횡령한 적이 없다. 우리가 예정했던 리스크를 훨씬 넘어서 사태가 악화되고 사이트중단까지 갔다"면서 "별도 시간을 준다면 사업을 정상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실질적으로 판매대금을 정산할 수 있는 자금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룹이 800억원을 가지고 있지만 정산 자금으로 쓰일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