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대차, 아반떼∙투싼 美 충돌평가 TSP+ 선정…최고 등급의 안전성 입증

▷현대자동차, 아반떼와 투싼 IIHS 최고 등급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 선정
▷유진투자증권, 현대차 내년 실적 올해 대비 성장할 것으로 전망

입력 : 2023.12.19 13:40 수정 : 2023.12.19 13:40
현대차, 아반떼∙투싼 美 충돌평가 TSP+ 선정…최고 등급의 안전성 입증 (출처=현대차 홈페이지)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현대자동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와 투싼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올해 팰리세이드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에 이어 아반떼 투싼까지 총 5개 모델이 강화된 평가 기준에서 TSP+등급을 받으며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 및 예방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현대차는 이번 충돌평가 결과가 올해부터 더욱 강화된 평가 기준을 충족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고 설명했습니다.

 

IIHS는 올해부터 측면 충돌과 보행자 충돌 방지 평가 기준을 높이고, 헤드램프 평가 기준을 엄격하게 적용해 우수 등급을 획득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측면 충돌평가에서 차량 충돌 물체의 무게는 기존 약 1,497kg에서 약 1,896kg으로 더 무거워졌으며, 충돌 속도도 약 49.8km/h에서 약 59.5km/h로 변경돼 충격 에너지는 82%로 크게 늘었습니다.

 

여기에 보행자 충돌 방지 평가는 기존에 없던 야간 테스트가 추가됐으며, 헤드램프 평가도 TSPTSP+ 모두 전체 트림(등급)에서 양호함(acceptable)’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TSP+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driver-side small overlap front) ▲조수석 스몰 오버랩(passenger-side small overlap front)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side) 충돌 등 총 4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훌륭함(good)’을 획득해야 합니다.

 

또한 주야간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차량과 보행자)에서 우수함(advanced)’ 이상의 등급을, 전조등 평가는 차량의 전체 트림에서 양호함(acceptable)’ 이상의 등급을 획득해야 합니다.

 

브라이언 라토프(Brian Latouf) 현대차 글로벌 최고 안전 책임자(GCSO)북미 인기 차종인 아반떼와 투산이 동시에 TSP+ 등급을 받아 영광이라며 현대차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모든 차종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현대차는 10, 11월 판매대수 37만대를 달성하면서 연중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내년 실적은 올해보다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차는) 10, 11월 판매대수 37만대를 달성해 연중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4분기 판매 실적은 112만대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내년에는) 글로벌 수요 위축, 전기차 판매 부진 등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 확대로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 연구원은 이날 현대차 목표주가를 285천 원으로 투자의견 매수(BUY)’로 각각 유지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2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3

다양성의 가치가 존중되는 2024년에 구시대적인 교육청 인사들의 인식이 아쉬울 뿐입니다. 저런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교육정책을 추진하며, 자의적 해석으로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을 퇴보시키고 있습니다

4

절대반대합니다. 잔인하고 가혹한 도축행위와 무슬림문화유입 자체를 거부합니다.

5

절대 반대합니다. 적극적으로 막아야합니다. 대한민국울 살려야합니다.

6

반대합니다

7

반대합니다 동물을 스트레스 받게 해서 죽이고 먹으면 인간에게도 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