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증권가, LG엔솔 목표가 일제히 하향...이유는?

▷삼성증권, 글로벌 베터리업체 밸류에이션 배수 하락 반영
▷다올증권, "고객사 판매 둔화와 중국 배터리 업체 유럽 내 점유율 상승 영향"

입력 : 2023.09.22 13:15
증권가, LG엔솔 목표가 일제히 하향...이유는? 출처=LG엔솔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증권가가 22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목표가를 일제히 하향 조정했습니다. 최근 글로벌 배터리업체의 밸류에이션 배수 하락을 반영하면서입니다.

 

조현렬 삼성증권 연구원은 "LG에너지솔루션 3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45% 증가한 6683억원으로 컨센서스(시장 전망치 평균) 7100억원을 6%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는 자동차 배터리 매출 감소 및 소형 배터리 수익성 둔화에 기인한다"고 했습니다.

 

"자동차 전지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7% 줄어든 5조2000억원, 영업이익은 253% 늘어난 2964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전 분기 일회성 리콜 비용 소멸 및 투입원가 하락이 수익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면서 "전 분기 대비 평균판매단가(ASP)는 크게 하락하겠으나, 출하량은 회복할 전망"이라며 "특히 유럽 고객향 출하 회복은 더디겠지만, 북미 공장(얼티엄셀즈 1공장)의 순차적 가동 및 수율 안정화가 출하 성장세를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조 연구원은 "전방업체들의 가격경쟁에 따른 수요 약세 우려가 여전히 상존해 있고, 올 3·4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각각 6% 및 9% 하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LG에너지솔루션 수익성에 대한 시장 기대치가 하향된 이후, 투자심리 회복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만약 전기차 업체들의 가격 경쟁 및 판매 부진이 심화될 경우, LG에너지솔루션의 다각화된 지역·고객 포트폴리오 매력 부각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특히 현재 가격 인하를 통해 판매 실적을 가장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있는 고객사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가장 큰 점도 긍정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다올투자증권은 유럽 주문자위탁생상(OEM) 고객사 판매 둔화와 중국 배터리 업체 유럽 내 점유율 상승 등을 이유로 목표가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전혜영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유럽 주문자위탁생산(OEM) 고객사 판매 둔화로 배터리 출하량이 감소하는 반면 중국 배터리 업체의 유럽 내 점유율은 상승하고 있다"며 "향후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점을 고려해 중장기 관점의 접근을 권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전 연구원은 "전날 폴란드 공장 가동 중단 기사가 보도됐지만 이는 유럽 고객사의 출하량 감소에 따른 일부 가동률 조정으로, 공장 전체에 대한 중단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며 "가동률 회복 시점은 아직 정확히 예상할 수 없지만 일부 라인은 연말까지 가동률 조정이 지속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만 배터리 가격 하락으로 전기차 가격 인하까지 이어진다면 장기적 관점에서 성장 모멘텀이 훼손되는 것은 아닐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