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이 요구하는 복잡한 서류... 마이데이터 하나면 간편!
▷ 많고 복잡한 제출서류...공공 마이데이터 대상 확대!
▷ 주민등록본, 소득금액증명,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등 대상 28종 확대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선 다양한 종류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대상자를 확인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서죠.
이 과정에서, 서류의 발급 과정도 번거롭고, 준비해야 하는 게 워낙 많다 보니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나이가 비교적 있으신 어르신들은 더더욱 어려움을 겪습니다.
정부가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기존에 시행하고 있던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28종 추가로 확대합니다.
이로써 총 52종의 공공기관 서비스를 신청할 때는 마이데이터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출해야 할 서류를 일일이 찾아서 직접 작성하는 게 아니라, 행정기관이 갖고 있는 자신의 정보를 해당하는 곳으로 보내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절차가 크게 간소화된 셈인데요.
★ 공공마이데이터란?
행정, 공공기관이 보유한 본인에 관한 행정 정보를 본인이 원하는 곳에 제공하도록 요구할 수 있는 서비스
제출서류 중 필요한 항목만을 선택해서 묶음(꾸러미) 형태로 제공된다.
이번에 공공마이데이터에 추가된 새로운 항목들 중 눈 여겨볼 건 ‘주민등록본(초본)과 소득금액증명’ 등을 포함한 22종입니다.
이 서류들은 예/적금 가입 등 금융서비스를 신청할 때 꼭 필요한 준비물로, 앞으로는 이것들을 따로 준비할 필요없이 공공 마이데이터로 쉽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 국세납세증명서,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등의 13종 등의 증명서도 이번 공공 마이데이터 확대 목록에 포함됩니다.
신용평가점수를 알아보려는 주부나 사회초년생들도 비교적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재단에 국가장학금, 학자금 대출 등을 신청할 때 필요한 장애인증명서, 자활근로확인서 등 11종의 증명서를 마이데이터로 제출할 수 있게끔 되는 등, 정부는 사회 전반적으로 마이데이터 생태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입니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曰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 확산을 통해 각종 분야에서 구비서류 제출을 간소화하여 국민 편익을 보다 높여 나가겠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