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민주당 돈봉투 논란에…이재명 “깊이 사과” VS 국힘 “쩐당대회”

▷”당 차원 사실 규명 한계…수사기관에 공정 수사 요청”
▷”’쩐당대회’ 전모가 드러나…송영길, 속히 귀국해 검찰수사 응해야”
▷민주당, 논란 수습하려 자체 진상규명 나서

입력 : 2023.04.17 14:54 수정 : 2023.04.17 15:20
민주당 돈봉투 논란에…이재명 “깊이 사과” VS 국힘 “쩐당대회” 출처=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2년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특정 후보 당선을 위해 돈봉투가 오갔다는 정황이 검찰 수사에서 나타난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 대표로서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이에 국민의힘은 돈봉투 의혹을 두고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에 앞서 당은 정확한 사실 규명과 사태 수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확한 사실 규명과 빠르 사태수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해외에 나가 있는 송영길 전 대표에게 조기 귀국도 요청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함께 당 차원의 자체 조사보다는 수사기관에 정치적 고려가 배제된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요청하겠다고도 말했습니다. 끝으로 그는 확인된 사실에 따라서 그에 상응하는 책임과 조치를 다 할 것이다. 이번 사안을 심기일전의 계기로 삼아서 근본적인 재발 방지대책도 확실하게 마련하겠다고 했습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더불어민주당의 쩐당대회에서 송영길 전 대표가 어떻게 돈 대표로 우뚝 설 수 있었는지 그 전모가 드러나고 있다일만 터지만 꼬리자르기부터 하는 것이 더불어민주당의 관헌법이 됐다’"며 민주당과 송영길 전 대표를 비판했습니다

 

장 원내대변인은 검찰은 윤관석, 이성만 의원을 비롯해 강래구, 이정근 등 송영길 캠프 핵심 9인방을 입건하고 돈 봉투 살포의 전 과정을 수사하고 있다. 이들은 자금 마련과 전달 등의 역할을 나눠 일사분란하게 움직였다면서 하지만 정작 당사자인 송영길 전 대표는 이들과 선을 긋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그는 돈봉투 사건과 관련해 송 대표의 녹음된 통화내용이 남아있다면서 송 전 대표가 프랑스 도피를 중단하고 속히 귀국해 검찰수사에 응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검찰은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이정근 전 사무부총장이 수천 만원의 정치자금을 국회의원들에게 전달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하고 있다. 당시 송영길 후보 캠프에서 조직적으로 현역 의원 등 수십 명에게 금품을 전달했다는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이날 두 사람을 상대로 당시 전당대회에서 불법 정치자금이 건네진 정황과 관련해 구체적인 자금 조성 경위와 살포 경로 등을 추궁한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은 당내 현역 의원만 최소 10명 이상 연루됐다는 의혹도 나오는 만큼 자체 진상규명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관련 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Best 댓글

1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