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B라이프, MS 'M365 코파일럿' 전사 도입…디지털 혁신 본격화

▷임직원 교육·보안 점검도 마무리…AI 기반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 박차
▷전사적 인공지능(AI) 기반 업무 혁신화로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응대 실현

입력 : 2025.05.29 11:46 수정 : 2025.05.29 11:51
KB라이프, MS 'M365 코파일럿' 전사 도입…디지털 혁신 본격화 KB라이프타워 전경(이미지=KB라이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KB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철)가 생성형 AI 기반의 업무 도우미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M365 Copilot, 이하 M365 코파일럿)’을 전사 플랫폼에 본격 도입하며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낸다.

 

이번 도입은 ‘M365 기반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 전략의 일환으로, 반복적이고 단순한 작업을 줄이고 임직원이 고객 중심의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고객 응대의 정확도와 속도를 높이고, 보다 민첩한 금융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M365 코파일럿’은 Word, PowerPoint, PDF 등 다양한 문서를 기반으로 보고서 및 회의록 자동 작성, 외부 정보 요약, 데이터 분석, 사내 규정 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의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활용 가능해 전사적 디지털 업무 효율화를 지원한다.

 

KB라이프는 성공적인 전환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습형 교육 등 변화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29일에는 본사인 KB라이프타워에서 관련 설명회와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M365 코파일럿 적용은 단순한 업무 혁신을 넘어 회사의 질적 성장을 이뤄내는 중요한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생성형 AI 기술을 업무 전반에 접목해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라이프는 2023년 9월 금융권 최초로 M365 기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으며, 이번 코파일럿 도입을 위해 금융보안원의 보안 점검도 모두 마쳤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실익이라는 맹점에 가려져 위, 날조 및 사기, 선동이라는 범죄가 숨겨저서는 안되며, 이를 눈감아 주는 판관의 사심은 그들이 지켜야 하는 사회 정의를 무너뜨릴 뿐임을 알아야 한다.

2

결사 반대

3

이런 기사가 우리 주주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소액주주들이 눈물 흘리지 않도록 이런일은 없어야합니다. 소액주주여러분 힘냅시다!!! 기사 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4

김우동같은것들이 부당한짓을 하고도 법의테두리 안에서 처벌을 받지않는한 제2 제3의 김우동은 계속해서 나올겁니다 이래서 하루빨리 상법개정 해야합니다

5

소액주주들은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 그 회사의 경영실적 및 전망, 재무재표 등을 참고해서 투자합니다. 그 회사의 오너랑 얘기한번 나눠본적 없고, 얼굴한번 보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너가 횡령을 할지, 배임을 저지를지 예상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오너가 횡령이나 배임을 저질렀을때 그 오너를 처벌해야지 아무죄도 없는 소액주주들이 왜 괴로워 해야 되나요? 이게 공정한 사회인가요? 경영실적 부진으로 상폐당했다면 저는 아무말 않고 저를 탓하겠습니다. 지금 대유라는 회사 흑자내며 잘 돌아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6

사법부 신뢰가 무너진 요즘 더 소액주주로서 분노하게됩니다.약자보호는 관심없는 법! 상법개정 절실합니다. 소액주주연대 힘냅시다. 관심갖고 보도해주신 기자님들 감사합니다.

7

회사보구 투자한 투자자로써 영업이익 많은회사가 고의로 상폐한걸 알면서도 무마하기엔 너무 횡포에 질이나빠 국민신문고에도 신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