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능 끝, 이젠 즐겨라”…항공∙여행업계, 수험생에 내놓은 혜택은?

▷제주항공, 국내선 최대 20% 할인…다음달 15일까지
▷에어서울, 수험생에 국내외 항공권 지급 이벤트 진행
▷여행업계도 해외여행 상품 할인 등 이벤트 내놔

입력 : 2022.11.17 16:50 수정 : 2022.11.17 16:55
“수능 끝, 이젠 즐겨라”…항공∙여행업계, 수험생에 내놓은 혜택은?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7일 치러지는 가운데 항공 및 여행업계에서 수험생들에게 할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이 다음달 15일까지 국내선 항공권 특별할인을 실시합니다.

 

수험생 특별할인은 탑승일 기준으로 내년 218(성수기 제외)까지 국내선 모든 노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 한해 20%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수험생 할인 항공권 예매는 다음달 15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앱과 웹에서만 가능합니다. 탑승 당일 제주항공 카운터에서 2023학년도 대입지원서(수시포함),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해야 합니다.

 

에어서울은 수능에 응시하는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이번 달 15일부터 27일까지 신규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가고 싶은 대학 사진과 함께 가입 인증 사진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경품은 국제선 왕복항공권, 국내선 왕복항공권, 커피 기프티콘 등으로 당첨자는 28일 에어서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됩니다.


#여행업계도 각종 할인혜택 내놔

 

하나투어는 해외여행상품 중 지역별 대표 상품에 한해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상자는 2023학년도 수능 수험표 또는 수시지원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입니다. 동반 1인까지도 프로모션 적용이 가능합니다.

 

노랑풍선은 '여행은 高高高' 기획전을 오픈했습니다. 28일부터 내년 3월까지 출발하는 기획전 상품을 12 9일까지 예약한 수험생과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패키지 상품의 경우 1만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즉시 할인이 가능합니다.

 

참좋은여행은 2023년 대입 수능 수험생과 수능을 보지는 않지만 스무살이 되는 성년을 축하하기 위해 위해 '수능 끝, 여행시작' 이벤트를 오픈합니다. 수능 수험표 증빙이 가능하거나 내년에 20살이 되는 2004년 출생자 1000명에게 1달러 7매가 들어 있는 달러포켓을 선착순 지급합니다.

 

유럽과 동남아, 일본, 미주, 국내여행 등 100여개 상품에 다양한 추가 혜택도 주어집니다. 유럽 상품을 통해 베니스 곤돌라 탑승, 프라하 올드 트램, 비엔나 음악회, 안탈리아 유람선 등 기존 유로로 진행되는 선택 관광을 무료로 제공합니다이 외에도 하와이 여행 예약 시 일반 객실에서 원베드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어디에 사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사는냐가 토론의 장이되야한다는 말씀 공감하며 중증발달장애인의 또다른 자립주택의 허상을 깨닫고 안전한 거주시설에서 자립적인 생활을 추구하여 인간다운 존엄을 유지할수있도록 거주시설어 선진화에 힘을 쏟을때라 생각합니다 충분한 돌봄이 가능하도록 돌봄인력충원과 시설선진화에 국가에서는 충분한 제도적 뒷받침을 해야합니다

2

시설이 자립생활을 위한 기반이 되야합니다. 이를위해 전문인력이 배치되고, 장애인의 특성과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지역사회와 연계된 지원체계가 마련되어야 합니다. 장애인이 보호받으면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공간으로 거주시설을 개선하고 지원 되이야 가족도 지역사회에서도 안심할 수 있게 정책개발 및 지원 해야 한다는 김미애의원의 말씀에 감동받고 꼭 그렇게 되길 간절히 바래 봅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보장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바랍니다. 탈시설을 주장하시는 의원님들 시설이란 인권을 빼앗는 곳이라는 선입관과 잘못된 이해를 부추기지 마세요. 중중발달장애인을 위해 노화된 시설을 개선해 주세요. 또, 그들의 삶의 보금자리를 폐쇄한다는 등 위협을 하지 마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4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5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6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7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