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딕스, 50억 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휴메딕스, 5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결정 및 이익잉여금 전환 결정 공시
▷”회사 가치 증대 및 주주가치 극대화”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휴온스그룹 휴메딕스가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는 등 주주가치 재고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휴메딕스는 지난 7일 5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결정 및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환 결정을 공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사회를 통한 자사주 매입은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 30억 원 자사주를 매입한 이후 추가 진행을 결정했다.
휴메딕스는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1619억 원, 영업이익 431억 원, 당기순이익 39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6%, 16%, 58% 증가했다.
중국, 브라질 등 에스테틱 해외 수출을 늘었고, 위탁생산(CMO) 수주가 증가하며,
전문의약품 매출도 증가했다.
회사 측은 기업 가치가 지속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을 바탕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다소 저평가된 주가를 부양해 주주와의 신뢰 관계를 굳건히 쌓아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임시주주총회 안건으로 통과한 자본준비금 감소의 건은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배당가능이익을 확보함으로써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자본준비금 감액으로 증가하는 배당가능이익은 향후 비과세 배당금의 재원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강민종 휴메딕스 대표는 “휴메딕스를 믿고 응원하는 주주들과 동행하기
위해 금번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회사 가치 증대 및 주주가치 극대화를 이끌어 신뢰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횡렁 사기친 놈은 보석으로 나와서 할꺼다하면서 살고 회사 믿고 투자한 국민들은 가정파탄나고 개인회생 신청하고 심지어 자살생각하게 하는 이게 나라냐? 사기꾼양성국이냐? 사기꾼들 처벌하고 관련자들 같이 징계처벌해서 회사를 살려 투자자를 살리려고 해야 다음에도 믿고 투자할꺼 아니냐 나라 법 수준이 이게 맞냐
2배임횡령한 기업이 있다면 상장폐지를 당해도 주주들에게 주식매수 청구권으로 보상을 해주어야 기업이 사업을 계속 할수 있도록 법을 만든다면 고의상폐시키려는 것과 배임횡령이 줄어들고 주주들도 조금에 피해 보상이 이루어 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기자님~ 소얙주주들이 피해볼 수 밖에 없는 국내주식시장의 정보 불균형과 부도덕한 경영진이 더 이상 주식시장에 발 붙이지 못하게 널리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4상법개정이 필요합니다..!
5정치하는분들, 사법부, 언론에서 많이 관심갖고 국민들도 더더욱 관심갗어야 금융 선진국으로의 성장이 가능 하지 않을까요? 이런 기사, 관심 감사합니다~
6기자님~ 부도덕한 경영진이 더 이상 주식시장에 발 붙일 수 없도록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특히 대유는 탄탄하고 우리 나라 농민이라면 믿을 수 밖에 없었던 회사 였는데~ 믿고 투자한 소액주주들은 몇년동안 피말리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거래재게 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기자님~ 수고하셨고 감사드립니다.
7정녕 주주들을 위한 회사는 있는지 의문이들 정도입니다 오너가 자기 이속만 챙기려 하고 그 회사의 상장유지엔 관심도 없으니 투자한 주주들만 피해보는 썩어빠진 나라입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