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OIIA-케이포시큐리티, 산업데이터 공유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

▷KOIIA, 케이포시큐리티와 산업데이터 공유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모델 지속 발굴할 것”

입력 : 2025.04.30 14:00
KOIIA-케이포시큐리티, 산업데이터 공유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 (사진=한국산업지능화협회)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는 케이포시큐리티와 데이터스페이스(DATA Space) 및 디지털제품여권(Digital Product Passport, DPP) 기반의 글로벌 규제대응과 산업데이터 공유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3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이포시큐리티는 디지털 분산 ID 기술과 디지털제품여권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EU DPP 제도 시행에 맞춰 산업 공급망 데이터 보호를 위한 실효성 높은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업들의 규제 대응 역량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으로 데이터스페이스 및 디지털제품여권 관련 공동 연구 및 이행 신뢰 기반 데이터 유통체계 구축 한국형 산업 데이터 거버넌스 모델 수립 및 운영 데이터스페이스 및 디지털제품여권 관련 교육 프로그램 기획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산업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유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주권 강화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규제 기준 충족에도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산업데이터 공유생태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이를 통해 산업 전반의 데이터 활용 역량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계회이다.

 

김태환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 전반의 데이터 활용 기반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라며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강화되고 있는 데이터스페이스(DataSpace)와 디지털제품여권(DPP) 관련 규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산업 전반의 데이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