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작년 경력직 인기 직무는 ‘개발·데이터’”…원픽, ‘경력직 채용 현황 및 전망’ 리포트 공개

▶원픽, 지난해 경력직 채용 가장 활발했던 직무 ‘개발·데이터’…8년차 이직 활발
▶”개발과 데이터 필수 직무로 분류되며 채용 수요 많아져”

입력 : 2025.02.03 11:30 수정 : 2025.02.03 11:57
“작년 경력직 인기 직무는 ‘개발·데이터’”…원픽, ‘경력직 채용 현황 및 전망’ 리포트 공개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지난해 경력직 채용이 가장 활발했던 직무는 개발·데이터로 나타났으며, 합격자들은 평균 ‘8년차에 이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 AI 매칭 서비스 원픽은 올해 채용을 준비하는 기업 대상으로 경력직 채용 현황 및 전망리포트를 발행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지난해 원픽에 등록된 각 산업·직무별 공고, 지원자, 합격자 데이터를 분석해 자료화하고 기업 채용에 참고할 수 있는 최신 채용 동향과 전망 등의 내용이 담겼다.

 

원픽에 따르면 지난해 경력직 채용 수요가 가장 많았던 직무로 개발·데이터직무가 15% 1위를 차지했으며, 마케팅·광고(14%) 영업(14%) ▲엔지니어링(8%) ▲디자인(8%) 순으로 조사됐다.

 

산업별 공고 분포는 ‘IT·정보통신업’ 35%로 가장 많았으며, ‘제조·생산업’ 25%, 서비스업 10%, 판매·유통업 10% 순이었다.

 

원픽 관계자는 “IT 분야에서 전년 동기 대비 취업자 수가 증가했고, 개발과 데이터가 필수 직무로 분류되며 채용 수요가 많아진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지난해 이직을 준비한 지원자들의 직무 현황도 공개됐다.

 

21개 직무 중 개발·데이터(9%)’, ‘영업(9%)’이 가장 높았으며, 디자인(8%) ▲마케팅·광고·MD(7%) 회계·세무(7%) 순이었다.

 

개발·데이터 직무는 공고와 지원자 모두 가장 많아 지난해 가장 이직이 활발했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직에 성공한 합격자들의 평균 경력은 ‘8년차로 조직 내 실무자, 신규 리더 및 중간 관리자의 합격 비중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한국노동연구원이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경력 8년차 인재가 주로 포진한 30대의 취업자 수는 전년 대비 9만명 늘어나는 등 실제 취업과 이직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박소리 잡코리아 원픽 사업 리드는 경력직 수시 채용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원하는 인재풀을 찾기 위한 기업의 니즈를 반영하고자 이번 리포트를 제작했다라며 원픽은 AI를 접목시켜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해 최근 1년간 지원자 159%, 합격자 170%가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으니, 많은 기업들이 원픽에서 꼭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이번에 상폐냐, 회생이냐의 기로에 서 있는 이화그룹내 이 아이디 주주입니다. 김영준 회장의 횡령 배임으로 인해 불거진 장중 재개후 재정지 사태로 개인의 생명줄 같던 자금이 동결돼 버리고 하루 하루 칼날위에 서서 칼춤 추듯 힘겨운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발, 상법개정으로 혹시 하나 회사가 상폐되더라도 소액주주도 상폐원인을 알수 있게 공개해줘서 이유라도 알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사회의 이슈중에 민주주의란 말이 많이 나오죠? 민주주의를 외치는 나라에서 국민의 생명줄 같은 돈을 강도질 당하는데 이유도 모른채 강탈 당한다면, 국민의 대표로 의정활동을 하시고 있는 여러 의원님들은 과연 민주주의를 성실히 실천하고 있다고 할수 있을까요? 의원님께서 제발 힘써 주셔서 제가 죽을때 억울함은 없도록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개인주주의 자산 피해를 더이상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배임 횡령으로 역울한 자산 피해를 막아주세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간절히 지지합니다

3

상법개정시 너무나 많은 긍정효과들이 있는 만큼 신속히 개정돼야 합니다. 반대하는자들이야알로 기득권을 내놓지 않으려는자, 부정.부도덕한 자들이 아니고서야.. 이화그룹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이되는그날까지 가열차게 나아갈 것입니다

4

이화그룹주주연대에서 이정원기자님 응원합니다 상법개정은 꼭 이루어져야 하고 특히 상폐제도는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배임횡령액분리나 상폐사유공개의무화등입니다

5

이정원기자님 감사합니다. 이화그룹주주들의 소망하는 상법개정 꼭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

6

상법개정의 찬성합니다.

7

이화그룹주주연대 소액주주들을 위한 상법개정이 시급합니다 소액주주들은 다죽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