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우리가 처단 대상? 尹 탄핵 해야"
▷ "현 정부 '의료계엄' 10개월 째 지속"
▷ "윤, 의료 마비에도 반성 없어"

[위즈경제] 이필립 기자 =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의료계 대표들은 1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계엄령 발동을 강력히 규탄하며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했다.
황규석 서울시의사회 회장은 지난 3일 윤 대통령이 발표한 비상계엄 포고령에서 "의료인들이 처단의 대상이 됐다"며 "의료 계엄 하에 놓인 14만 의료인과 1만2천 전공의들이 무자비한 정부 권력 앞에 서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공의와 의료인을 처단 대상으로, 국민과 국회를 적으로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을 즉각 탄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동욱 경기도의사회 회장은 "위헌·위법적인 계엄과 반민주적 행위를 의료계는 10개월간 겪어왔다"며 "우리는 이를 '의료계엄'이라 부른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10월 용산에서 열린 전공의 시위에서 전공의 2명 등 시위 참석자가 경찰의 물리력 행사로 상해를 입은 사건을 언급하며 "의료인들은 이미 계엄을 겪고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1만 8천명의 의대생들이 등교를 거부해 의대가 마비됐음에도 윤 대통령은 반성이 없다"며, "이주호 교육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도 책임감 없기는 마찬가지"라고 꼬집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2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
3아 진짜 한탄 스럽네요.2025년 현 시대에 이런일이 있다니.
4용역들 깔아놓고 험악한분위기 조성하고 말도 안되는 이유로 주주들을 바닥에 앉혀놓고 못들어가게 막다니요... 이게 지금시대가 맞나요? 어처구니없고 화가나네요...
5용역을 쓰고 못들어오게한다? 비상식적인 일의 연속이네요. 이번 주총 안건은 모두 무효하고 관계자는 처벌 받아야합니다 이럴꺼면 주주총회를 왜 합니까? 못둘어오게하고 그냥 가결하면 끝인데?
6와~~이런 개***회사가 코스닥에 상장 했다니..ㅠ 힘으로 밀어 부치며 불법과 사기로 회사 재무도 건전한 회사가 고의로 상폐시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액주주들 몫!!!ㅠㅠ
7믿지못할 일이 눈앞에서 벌어졌네요. .도대체 주주총회에 왜 주주가 입장이 안되는거죠? 말만 주주총회 입니까!! 이 어처구니없는 사실들이 널리 알려져야겠어요.피같은돈 그냥 지들맘대로 없애려 하다니 대유경영진은 전원 사퇴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