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과 디지윌, 스마트 클래스 솔루션 구축 위해 손잡아
▷한글과컴퓨터·디지윌, 스마트 클래스 솔루션 구축 위한 MOU 체결
▷”디지털 교육 시장 확대와 기술 혁신을 위한 중요한 발판 되길 바란다”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에듀테크 기업 한컴아카데미가 미래 교실 및 회의 시스템 전문 기업 디지윌과 스마트 클래스 솔루션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영업 노하우를 결합해 상호 이익을 도모하고,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추진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국가 연구 과제 및 공공, 기업, 민간 등 전 영역에 걸쳐 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기술 지원 및 정보
공유를 통해 디지털 교육 혁신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컴아카데미는 지난 20여 년간
IT·SW, AI, 데이터 분석, 자율주행, 드론 분야 등에서 최신 전문 기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다.
최근에는 메타버스와 AI 기반 교육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디지털 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디지윌은 학교를 중심으로 스마트 클래스 및 스마트 회의 시스템을 구축하며, 디지털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 역량을 강화해 왔다.
특히 AI 기반 스마트 양방향 공유수업 시스템 ‘클래스아이’를 통해 교육 현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 강점을 결합하여 새로운 사업 협력 모델을 구축할 방침이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본 협약이 디지털 교육 시장
확대와 기술 혁신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며 “디지윌과 협력을 통해 스마트 솔루션 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펫샵이나 번식장에서 유통되는 강아지에 대한 문제점을 고발하는 방송이 나올때마다 이런 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적극 찬성합니다.
2루시법 적극 찬성합니다 반려동물의 대량매매는 반드시 사라져야 합니다
3좋은 기사 잘봤습니다.
4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5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6영국,호주 등 선진국은 이미 유사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은 반려견 인구가 매년 늘어가고 있음에도 관련법은 계속 제자리 걸음입니다. 하루빨리 국내에서도 루시법과 같은 법안을 도입해서 반려동물 산업 수준을 글로벌기준에 맞출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7이번 세제개편안 윤정부와 차별화 시키고자 하는 의도는 알겠는데 실효성을 생각한다면 투자 시장의 목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