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K-에듀테크 콘테스트 교육부장관상 수상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서 수상
▷원자희 실장 "콘텐츠 더욱 고도화해 완성형 코스웨어 선보일 것"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웅진씽크빅의 AI 코스웨어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이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현장에서 열린 K-에듀테크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지털교육협회가 주관하는 K-에듀테크 콘테스트는 교과 수업 플랫폼, 학습 지원 솔루션으로서 우수한 교육 효과를 보유한 에듀테크 콘텐츠에 시상하는 어워드다.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은 서류, 발표 및 시연 심사를 거쳐 교수·학습 혁신 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은 인공지능 분석 기반으로 초등 수학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AI 코스웨어로, 초등학생들의 학습 격차 최소화에 기여하고자 학교 전용으로 개발해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에 적용된 교육용 AI 기술력과 뛰어난 학습효과를 인정받아 지난 6월에는 인공지능교육 수업활동 레시피(인수레), 올에듀샵 등의 공교육 솔루션 검증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기도 했다.
원자희 웅진씽크빅 AI 디지털교과서개발실장은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이 공교육 현장에서도 적극 활용될 수 있는 에듀테크 제품으로 검증되어 의미가 깊다”며 “이번 콘테스트로 얻은 피드백을 통해 콘텐츠를 더욱 고도화해 교사와 학생 모두가 필요로 하는 완성형 코스웨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지난 25일까지 열린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부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학생, 교육업계 관계자, 현직 교사 등 다양한 참관객이 부스를 찾았으며, "미래교육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에듀테크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댓글 0개
Best 댓글
펫샵이나 번식장에서 유통되는 강아지에 대한 문제점을 고발하는 방송이 나올때마다 이런 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적극 찬성합니다.
2루시법 적극 찬성합니다 반려동물의 대량매매는 반드시 사라져야 합니다
3좋은 기사 잘봤습니다.
4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5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6영국,호주 등 선진국은 이미 유사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은 반려견 인구가 매년 늘어가고 있음에도 관련법은 계속 제자리 걸음입니다. 하루빨리 국내에서도 루시법과 같은 법안을 도입해서 반려동물 산업 수준을 글로벌기준에 맞출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7이번 세제개편안 윤정부와 차별화 시키고자 하는 의도는 알겠는데 실효성을 생각한다면 투자 시장의 목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