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율주행에 관심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자율주행 인공지능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과기정통부, ‘2024 자율주행 인공지능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우수한 자율주행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발굴 위한 대회”

입력 : 2024.08.27 15:00
“자율주행에 관심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자율주행 인공지능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27‘2024년 자율주행 인공지능 경진대회(챌린지) 참가자를 27일부터 9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경진대회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대회로, 과기정통부와 자율주행 관련 연구기관, 기업 등이 ‘21년부터 추진해온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의 연구 결과물인 실도로 환경 기반 학습 데이터 셋과 자체개발 자율주행 인공지능 모델을 참여자들에게 제공해 우수한 자율주행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발굴하기 위한 대회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관심있는 초기기업·대학()생·일반인 등 국민 누구나 3~4인 규모의 단체를 구성해 참여 가능하며, 자율주행DNA기술포럼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접수하고, 11 1일까지 이어지는 본대회 기간 동안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결과물은 이후 전문가 평가를 거쳐 수상단체를 선정하고 11월 중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진대회 주제는 차량용 3차원 동적객체 검출(난이도 최상) 객체 복합 상태인식(난이도 상) ▲엣지-인프라용 3차원 동적객체 검출(난이도 중) ▲신호등 인식(난이도 하) 4개로 구성되며, 분야별 중복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참가 신정 기준 선착순 50개 단체와 결과물을 빠르게 제출한 10개 단체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수상 대상은 각 분야 별로 성적이 우수한 2개 단체( 8개 단체)를 선발하며, 난이도가 가장 높은 차량용 3차원 동적개체 검출 분야의 최우수상 수상단체에게는 과기정통부장관상, 나머지 3개 분야 최우수상에는 정보통신 기획평가원장상을 수여하고 각 분야 우수상에게는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상을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한 8개 단체에게는 총 19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개인 투자자의 보호를위해서 상법 개정으로.. 이화그릅 주주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