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율주행에 관심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자율주행 인공지능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과기정통부, ‘2024 자율주행 인공지능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우수한 자율주행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발굴 위한 대회”

입력 : 2024.08.27 15:00
“자율주행에 관심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자율주행 인공지능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27‘2024년 자율주행 인공지능 경진대회(챌린지) 참가자를 27일부터 9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경진대회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대회로, 과기정통부와 자율주행 관련 연구기관, 기업 등이 ‘21년부터 추진해온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의 연구 결과물인 실도로 환경 기반 학습 데이터 셋과 자체개발 자율주행 인공지능 모델을 참여자들에게 제공해 우수한 자율주행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발굴하기 위한 대회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관심있는 초기기업·대학()생·일반인 등 국민 누구나 3~4인 규모의 단체를 구성해 참여 가능하며, 자율주행DNA기술포럼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접수하고, 11 1일까지 이어지는 본대회 기간 동안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결과물은 이후 전문가 평가를 거쳐 수상단체를 선정하고 11월 중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진대회 주제는 차량용 3차원 동적객체 검출(난이도 최상) 객체 복합 상태인식(난이도 상) ▲엣지-인프라용 3차원 동적객체 검출(난이도 중) ▲신호등 인식(난이도 하) 4개로 구성되며, 분야별 중복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참가 신정 기준 선착순 50개 단체와 결과물을 빠르게 제출한 10개 단체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수상 대상은 각 분야 별로 성적이 우수한 2개 단체( 8개 단체)를 선발하며, 난이도가 가장 높은 차량용 3차원 동적개체 검출 분야의 최우수상 수상단체에게는 과기정통부장관상, 나머지 3개 분야 최우수상에는 정보통신 기획평가원장상을 수여하고 각 분야 우수상에게는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상을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한 8개 단체에게는 총 19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

편기

6

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

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