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야, '대장동 허위 인터뷰' 공방 격화...'정치공작'VS'음해공작'

▷국힘 "민주주의 위협하고 국민 속이려한 정치 공작"
▷민주 "배후설은 근거 없는 야당 음해 공작"

입력 : 2023.09.11 13:53 수정 : 2023.09.11 14:01
여야, '대장동 허위 인터뷰' 공방 격화...'정치공작'VS'음해공작' 8일 윤재옥 원내대표와 원내지도부는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이 대선 직전 김만배씨로부터 거액을 받고 '대장동 몸통은 윤석열'이라는 허위 인터뷰를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대선공작게이트 진상조사단'을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국민의힘 홈페이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여야가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의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을 두고 공방전을 벌였습니다.

 

11일 국힘의힘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민주주의 위협하고 국민을 속이려한 희대의 정치 공작사건, 그 대가를 치를 일만 남았다'는 제목의 논평을 냈습니다.

 

유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당시 문재인 정부 검찰은 대장동 일당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른바 '윤석열 커피'가 철저히 기획·날조된 허위임을 파악했지만, 침묵으로 방조했다"며 "결국 대선 사흘 전 뉴스타파의 가짜 인터뷰를 초래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유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는 허위 인터뷰에 대해 조작됐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배후를 의심하는 국민적 의구심에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국민을 속이려 한 희대의 정치 공작사건. 그 대가를 치를 일만 남았다"고 했습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대장동 일당과 민주당, 친(親)민주당 계열 언론과 친문(親文) 검찰이 대장동 몸통을 바꾸려는 대선공작을 기획했다"며 "선거의 공정성과 법치, 민주주의 정신을 훼손한 세력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심판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1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짜뉴스 선거공작' 방지를 위한 긴급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에 '야당 음해 공작'이라고 반발했습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이 대표에게 없는 죄를 만들어 가두려는 조작 수사로 부족해서 이제 더불어민주당에 공작정치 이미지를 덮어씌우려는 윤석열 정권의 무도한 행태에 분노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권 수석대변인은 "야당의 대선 공작 게이트가 아니라 정부·여당의 야당 음해 공작 게이트"라면서 "음해공작에 정권의 사활을 걸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맞받아쳤습니다.

 

'김만배-신학림 허위 인터뷰' 의혹은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가 지난 2021년 9월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과 만나 '윤석열 대통령이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수사할 때 대장동 대출 브로커 조우형씨 사건을 무마했다'는 내용의 허위 인터뷰를 하고, 보도해주는 대가로 신 전 위원장에게 1억6500만원을 지불했다는 내용입니다. 

 

국민의힘은 이번 사건을 대선공작 게이트'로 규정하고 민주당 배후설을 집중 부각하며 대선 개입 여론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과 보조를 맞추고 있습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개인 투자자의 보호를위해서 상법 개정으로.. 이화그릅 주주연대